한국장학진흥원이 펫시터/애견미용사 관련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 운영소식을 밝혔다.

펫시터/애견미용사 관련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은 푸들, 스피츠, 말티즈, 비숑프리제 등 다양한 견종과 관련된 기본 정보부터 강아지키우는법, 새끼강아지 교육 및 목욕법, 대소변교육법, 강아지짖음훈련, 산책훈련, 강아지분리불안증훈련 등 팻시터, 애견트레이너, 애완동물미용사 관련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면 된다. 특히 현재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반려인은 해당 교육과정을 통해 국비지원 학원 및 아카데미 비용없이 개훈련소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을 공부할 수 있다.

또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강아지 복종훈련, 클리커훈련, 사회화훈련, 배변훈련법 등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반려동물행동교정사와 개장례식장 운영 사업에 도움될 수 있는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등을 포함한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는다. 뿐만 아니라 선택한 자격증 교육과정 이수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무료 응시 혜택도 제공된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전과 비교했을 때 반려동물산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에 한국장학진흥원은 동물병원간호사, 동물간호복지사, 개조련사, 애견카페창업 희망자 등 동물관련직업 또는 동물원사육사되는법 등에 관심을 갖고 취업 준비 중인 구직자, 반려동물을 위해 애완견 길들이기 노하우, 강아지목욕 방법, 강아지마사지 방법 등을 배우고 싶어하는 반려인, 동물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해 브리더나 애니멀커뮤니케이터 취업 등에 도움될 수 있는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동물원 사육사, 개훈련사, 동물매개치료사, 반려견행동전문가 등 동물과 연관된 직업으로 취업을 고려하거나, 전문적인 수의학과, 수의테크니션, 반려견행동분석학/반려동물행동학 관련학과 교육, 도서 애견교육의정석 등에 관심을 갖고 동물에 관해 공부하는 이들은 개훈련소, 강아지호텔, 애견전문학교 등 동물관련 직종으로 취업하는데 도움될 수 있는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무료수강 이벤트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희망 직종 연봉 등을 알아본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 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