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인 경기 불황으로 인해 요즘은 하나의 아이템만으로는 외식 시장에서 성공을 장담하기 어렵게 됐다. 이에 따라 한 매장 두 가지 아이템과 같은 다브랜드 전략이 외식 창업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냉면과 떡볶이라는 두 가지 인기 아이템으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고냉고떡'(고기랑냉면, 고기 떡볶이)이 '한 매장 두 개의 브랜드 파워'를 내세워 주목받고 있다.

고냉고떡은 배달창업 10년 매출대박 성공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본사에서 떡볶이맛집과 냉면맛집의 노하우를 모아 프랜차이즈로 오픈한 브랜드다. 고냉고떡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사업은 9년여간의 과정을 거쳐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최상의 맛으로 재탄생하여 공장화 생산까지 완료하게 되었다.

고냉고떡은 누구나 좋아하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한식 메뉴인 냉면과 떡볶이를 내세웠다는 점에서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기 용이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중독성 강한 핫아이템으로서 평소 떡볶이창업, 냉면창업을 염두했던 예비창업자라면 눈여겨볼 만하다.

또한 든든한 본사 마케팅 지원을 통해 소자본 창업 시에도 홍보에 따른 부담을 덜 수 있어 운영에 따른 리스크가 줄어들게 된다. 뿐만 아니라 배달음식창업 전문점으로 운영도 가능하므로 소규모 창업 시 적합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창업 후에도 상담부터 오픈까지 전문 슈퍼바이저가 성공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세심한 지원을 제공한다.

고냉고떡 본사에 따르면 오랜 경험을 토대로 공장화된 물류 시스템 덕분에 가맹점까지 식재료가 납품되어 손쉬운 조리가 가능하고, 특별한 기술이나 경력이 없어도 누구나 창업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최소 인건비와 소자본 투자로 고수익 창출을 기대할 수 있어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는 상황이다.

고냉고떡 관계자는 "냉면과 떡볶이라는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고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배달창업 아이템"이라며 "평소 떡볶이창업과 냉면창업에 관심이 있었다면 두 가지 아이템의 시너지 효과를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