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초등학교돌봄교실 방과후지도사(교사) 관련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를 원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chool'을 입력하면 된다. 방과후 종이접기,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등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며 서울, 인천, 부산 방과후학교시간강사 채용모집에 필요한 경쟁력을 쌓을 기회다.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방과후학교 관련 자격증 교육 과정은 컴퓨터코딩, 창의수학, 생명과학, 창의미술, 영어수업, 역사지도사 등이 대표적이다. 본 자격증은 교육, 시험 모두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취득방법이 간단하며 수업 진행에 도움을 주는 인성교육 및 주간교육계획안 작성요령, 프뢰벨가베수업 관련 내용을 배울 수 있다. 

별도의 교재 구입 없이 이러닝센터 인강으로만 방과후지도사가 하는일을 독학할 수 있는 만큼 방과후학교 활동 보조교사(보육교사) 수입, 코디네이터 월급, 토탈공예교사 급여 정보를 찾아보면서도 수강료 때문에 공부를 주저했던 이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는 중이다. 교육을 이수한 뒤에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도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최근 돌봄교실 확대로 대구, 울산, 광주, 제주 등 전국에서 방과후교과연계학습, 유치원방과후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자격증 소지자를 활발하게 모집하는 추세"라며 "직업적성검사 후 알바사이트, 국가자격증 종류에 관해 관심을 가졌다면 이번 장학 이벤트에 참가해 전망 좋은 방과후교사 1급·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초등돌봄전담사선생님 취업에 도전해보기를 권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이곳에서 발급하는 121종 자격증은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기 때문에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방과후 공부방, 아카데미, 관공서, 교육지원센터)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