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엠성형외과 유원민 원장

안티에이징, 동안에 대한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은 지금, 성형수술이 아닌 간단한 시술로도 성형 효과를 볼 수 있는 실리프팅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여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로써, 피부 탄력을 되살리고 주름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콜라겐 생성과 촉진으로 꺼진 부위를 채워 주기 때문에 입체적이고 또렷한 얼굴 윤곽으로 개선할 수 있다.

여러가지 종류의 실리프팅이 있는데, 피부 처짐의 정도나 나이 등에 따라서 본인에게 맞는 실을 이용하게 된다.

얼굴실리프팅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기존 실리프팅의 경우 짧은 유지기간과 실이 풀리는 단점이 있었다.

그 중에서도 브이락(V-LOC) 실리프팅은 돌기 형태의 녹는 실로 더욱 강한 리프팅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안면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서 모양이 변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기존 실리프팅과는 달리 360° 모든 부위에 돌기가 형성된 실리프팅이다. 따라서 실이 미끄러지는 현상 없이 피부 및 근육을 잡아당길 수 있어 원하는 방향으로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피부 속 진피층에 삽입된 실이 주변 세포 조직을 재생시켜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보다 탄력 있고 생기 있는 얼굴 톤과 V라인을 부수적으로 얻을 수 있다. 시술은 비절개 방식으로 이루어 진다. 브이락 실을 피부 진피층에 넣어 얼굴 전체 주름을 팽팽하게 당겨준다.

따라서 부작용 없는 시술을 위해서는 리프팅 시술 및 수술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부터 수술까지 직접 집도하는 수술실명제를 진행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 수술 직후 멍과 붓기는 물론, 수술 후 경과에 따른 뼈와 근육, 지방, 피부탄력까지 완벽한 결과를 위해 꼼꼼한 수술 후 사후 관리와 미세먼지, 세균 등에 의한 감염을 막기 위해 365일 철저한 소독으로 엄격한 청결도 관리를 실시하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디엠성형외과 유원민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