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5G 이동통신 가입자가 1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초기 시장의 돌풍은 이통 3사 간 가입자 유치전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한 마케팅 경쟁으로 풀이된다. 

수년간 보기 어려웠던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공시지원금을 통한 경쟁이 벌어졌고 갤럭시S10 5G가 기존 갤럭시 시리즈보다 높은 가격이지만 애플 상위 모델보다 낮은 출고가와 높은 공시지원금으로 단말기 가격에 대한 거부감이 줄었던 것도 영향이 크다. 

또한, 5G 스마트 폰의 등장으로 기존 LTE 스마트폰의 가격들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갤럭시S10 5G 스마트폰 출시일 전후로 지난 3월에 출시한 갤럭시S10e의 공시지원금이 대폭 상향되면서 전반적으로 삼성 스마트폰 가격이 줄줄이 바닥을 치고 있다. 

한편,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 에서 '삼성 스마트폰'을 중점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특판 이벤트가 온라인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폰의달인은 갤럭시S10 5G를 비롯하여 갤럭시S8, S9, 갤럭시노트5, 노트9 등 '갤럭시 시리즈'를 대상으로 가격을 대폭 인하했다.  

해당 이벤트는 한정재고로 진행 중이며 이벤트 특성 상 재고 소진 시 즉시 마감된다. 

폰의달인 관계자는 "특판 이벤트 진행하는 모델들은 전부 프리미엄 스마트 폰이다. 출시 당시 금액이 비쌌던 스마트 폰이지만 지금은 웬만한 중저가 스마트 폰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일부 모델은 12차 재입고까지 진행 될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폰의달인은 네이버 회원 수 45만 명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특판 전문 카페다. 사전예약 이벤트, 각종 특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언론 매체, 블로그, 포스트, 지식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되기도 했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폰의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