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우리원격평생교육원’, 2019학년도 사회복지사 2급 국가자격증 취득과정 4월 개강반 선착순 수강생 모집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학점은행제는 최근 사회복지사 2급 국가자격증 취득, 학위취득, 학사편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국가 제도이다.

특히 사회복지사 2급 국가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대학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하지 않더라도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한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국가시험 없이 온라인 수업과 실습만으로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학점만 이수할 수 있는 편의성과 효율성 때문에 학점은행제를 활용하는 것이 이제 보편화되어 있다.

일반 대학교 등록금 비용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사회복지사 2급 국가자격증 취득, 학위취득, 학사편입이 가능한 학점은행제는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주부들도 많이 선호한다.

우리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는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을 이용하여 100% 온라인/모바일 수업으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면서 "시간, 비용, 노력을 헛되이 하지 않으려면, 교육부로부터 평가인정을 받은 기관인지 잘 확인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여기서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이란 시설, 강사 요건, 운영 실적 등의 수업 환경이 일정 기준 이상임을 교육부로부터 승인받은 교육훈련 기관이다.

간혹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이 아닌 곳에서 유사한 기관 명칭을 사용하여 학습자에게 혼동을 주는 사례가 있어, 학습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하고자 하는 교육훈련기관의 평가인정 여부 등을 반드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우리원격평생교육원 2019학년도 1학기 개강반은 4월 17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원격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 대상 2018 학점은행제 부문 1위에 선정된 '우리원격평생교육원'은 1:1 개인에게 맞춘 체계적인 학습관리로 효율적인 커리큘럼과 전공별 전문 교수진, 다양한 장학혜택, 100% 온라인/모바일 강의 수강과 놓치기 쉬운 학사일정 밀착 관리 등으로 도움을 주고 있으며, 학위과정 및 사회복지사 2급 국가자격증 취득과정 수강생 전원에게 미래 유망한 자격증 36개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수강권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