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본점(신사역) 대표원장)]

대다수의 여성들이 겪고 있는 여성 질환은 각종 염증으로 인한 신체적 통증 혹은 요실금, 잔뇨감, 방광염, 골반자궁탈출증, 방광탈출감 등을 유발시켜 생활의 불편함을 주는 경우가 많다. 주로 질염에 의한 질 냄새 또는 갱년기의 질 건조증과 질방귀,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문제를 겪다가 병원을 찾곤 한다.

대체로 기혼여성의 경우에는 질 및 자궁의 이상으로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던 질성형수술을, 미혼여성의 경우에는 소음순의 비대칭 및 비대증을 이유로 소음순성형수술을 많이 고민한다.

최근에는 여성의 질을 해부학적으로 접근해 레이저를 이용한 여성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레이저질성형, 레이저소음순성형 수술은 절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신경의 훼손이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절개 수술법에 비해 출혈, 통증, 붓기가 덜해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질성형 및 소음순성형수술의 부작용으로는 감염, 출혈, 통증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다. 다만 레이저를 이용한 산부인과 재건수술은 이와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편이라 재수술없이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부작용 및 유의사항이 걱정된다면, 질타이트닝 효과가 비슷한 간단한 질수축 시술인 레이저질타이트닝, 비비브를 고려해볼 수 있다. 출혈과 통증이 없는 비수술적 시술로 짧은 시술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특히 '비비브' 시술은 비수술적 방법에 속하는 고주파 방식의 최신 기술로, 몇 번 시술받아야만 질수축이 되던 예전과 달리 시술 1회만으로 질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통증없이 표면을 차갑게 쿨링하면서 깊숙한 곳에 열에너지를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시술로 신체적 부담감이 적다.

여성성형수술은 결코 간단하지 않으며, 민감한 수술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체크하고 결정해야 한다. 그리고 저렴한 비용만 생각한다면 잘못된 수술으로 인해, 부작용 발생 및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까지 있어 시간적,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수술할 병원을 선택할 때는 수술후기, 수술전후사진 등의 정보를 찾고, 의료진의 수술경력 등을 세심하게 확인할 것이 당부된다.

여성성형전문 의료기관에서 산부인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찰과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적합한 수술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며, 진료나 탈의에 대한 부담이 있을 시 여의사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신사역 가로수길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