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앤 까뮤스퀘어

쾌적한 삶의 질을 추구하는 트렌드의 확산으로 주거환경뿐만 아니라 업무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과거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리던 지식산업센터도 입주기업의 업무환경을 고려해 친환경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고자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도심 수변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는 쾌적한 환경뿐만 아니라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서울 도심에서 대표적인 수변 조망권을 가진 곳은 한강과 안양천을 품고 있는 선유도 지역을 꼽을 수 있다.

이 가운데 특급 조망권을 가지고 있음은 물론 친환경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하는 선유도 '세종엔 까뮤스퀘어'가 지식산업센터 내 오피스를 분양 중에 있어 입주기업과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선유도 세종앤 까뮤스퀘어가 들어설 부지는 선유도 수변과 서부간선도로 측 전경 등 특급 전망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입주 기업들은 안양천과 한강, 선유도공원까지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평생조망권과 더불어 일조권을 향유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뛰어난 자연경관과 더불어 실용적인 설계 역시 선유도 세종앤 까뮤스퀘어의 장점이다. 지하 5층부터 지상 12층 규모의 선유도 세종앤 까뮤스퀘어는 지상 10층부터 12층에는 업무 효율 상승을 위해 특화 설계된 오피스 시설이 입주되고, 11층과 12층에는 층별 옥상정원과 다목적 휴게실이 마련돼 풍부한 휴게공간이 제공되며, 10층에는 전용면적 대비 1.6배의 전용발코니와 옥외테라스가 설치된다. 특히 세종앤 까뮤스퀘어 지식산업센터 내 오피스 분양 시 전용면적 대비 약 10% 이상 가량의 발코니 면적이 서비스로 제공되고 관리비도 저렴하다.


여기에 에너지 효율 1등급, 녹색 건축물 인증, 전열 교환식 환기 시스템 등 친화경 고효율 에너지를 자랑하고, 강진에 대비한 내진 및 내풍 설계,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는 가변 유닛 등 차별적인 공간으로 설계된다.


또한 제조시설, 창고지원시설, 업무시설 등과 공용 옥상정원과 근린생활시설은 물론 편리한 물류 환경까지 제공된다. 오피스 시설은 호실 당 전용면적 10평 수준이며, 사무실 면적을 10평에서 최대 186평까지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다. 150대까지 수용 가능한 주차공간과 차량번호 자동인식 주차 관제 시스템, 입주기업의 안전을 위한 CCTV, 초고속 정보 통신 시스템, 냉난방기 설치 등 첨단 시스템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선유도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김포공항역과 고속터미널역까지 각각 급행 약 14분, 여의도역까지는 약 7분이면 닿을 수 있고, 올림픽대로와 노들길, 서부간선도로, 강변북로로도 접근성이 뛰어나 도심 이동이 편리하며, 인근 마곡 RND 시티, 용산 국제 업무지구, 마포 업무 권역과도 접근이 용이하다.


세종앤 까뮤스퀘어 관계자는 "세종앤 까뮤스퀘어 지식산업센터는 비즈니스 공간은 물론, 쾌적한 주차동선과 다양한 근린생활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고 전하며 "합리적인 금액과 뛰어난 교통망 등 세종앤 까뮤스퀘어만의 특장점들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앤 까뮤스퀘어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22길 21 (선유도코오롱디지털타워, 103호)에 위치하며 오는 5월 입주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