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아동ㆍ노인ㆍ청소년ㆍ미술ㆍ음악 등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통해 수강생들의 평생교육을 응원하고 있다.  

이번 선착순 장학지원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신규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person'을 입력해야 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100% 무료수강이 가능한 한국장학진흥원의 자격증 종류(총 121종)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연봉, 전망 등을 알아본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그 중 한국장학진흥원의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과정은 독서, 연극, 도형, 명리, 통합예술 심리치료사 등 전 과정을 아우르며 모래놀이, 원예, 가족심리치료사 실무, 상담이론과 실제, 심리평가 업무에 필요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전문 강사진은 유아그림심리검사전문가, 컬러테라피 색채심리치료사 되는법과 관련된 시험 기출문제, 출제예상문제를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풀이해준다. 수강생들은 무료수강, 독학과정을 통해 성격, 발달심리학, 인지행동치료심리학 관련 내용을 간단하게 공부해볼 수 있다. 틱장애, 화를 다스리는법은 물론 분노조절상담사 취업준비에 필요한 전문용어도 접해볼 수 있는 기회다.  

MMPI(다면적 인성검사), HTP 그림테스트,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우울증초기증상자가진단테스트, 자존감 진단, 수면장애불면증극복테스트, 애니어그램테스트 방법을 배우길 원하는 수강생들을 위한 전문가의 강의도 준비돼 있다.   

전 과정은 온라인 무료수강이 가능한 만큼 범죄, 상담심리학과대학원편입, 이상심리학개론강의 학점은행제, 심리학 전공 학사, 박사, 석사 과정 등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집에서도 혼자 상담심리사클리닉 문학심리상담사, 감정코칭지도사, 정신건강분석사 하는일, 자격증 따는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심리학과있는대학교순위,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실기 응시자격, 정신과심리상담센터비용, 전화심리상담소 추천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많아짐에 따라, 심리상담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혜택을 선보였다. 선착순 5000명 당첨자는 총 121종 자격증 무료수강, 시험 무료 응시 기회를 누릴 수 있으니, 국가공인자격증종류 1,2,3급 외에도 더 많은 스펙을 갖길 원하는 청년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며 집단상담 전문상담교사 취업, 인터넷사이버심리상담프로그램 설계와 관련된 자격증을 다수 보유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