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위버지니어스 미사강변원

아이들은 마치 스펀지처럼 보고 듣고 접하는 모든 것들을 빨아들인다. 별 것 아닌 말과 행동이라고 생각해서 아무 생각 없이 아이들 앞에서 했다가 아이가 고스란히 따라 하는 것을 마주하고 후회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오죽하면 '아이 앞에선 찬물도 함부로 못 마신다'는 옛말이 있을 정도다. 때문에 유아교육에 있어서 적합한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은 중요하다. 아이들이 아무리 뛰어난 기질과 능력을 타고났다고 해도 이를 활짝 꽃피우기 위해서는 환경이 뒷받침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어떤 환경이 유아교육에 좋은 환경인가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지만 기본적으로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으며 좋은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는 것이 좋다. 유아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은 바로 집이기 때문에 집안부터 적합한 환경을 갖춰주어야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다. 특히 유아들은 부모의 영향을 매우 많이 받기 때문에 아이들이 바르게 자라기를 바란다면 부모가 먼저 바른 모습을 보여주어야 한다. 부모는 스마트폰에 푹 빠져 있고 소파에 누워 TV를 보면서 아이가 알아서 책을 읽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기를 바라는 것은 욕심이다. 부모가 나서서 아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면서 집안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신의 적성을 찾아갈 수 있도록 유도해주어야 한다.

유아들이 집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은 바로 유치원 등 교육기관이다. 따라서 유아교육기관을 고를 때에도 아이의 교육에 적합한 환경인지, 아이가 가능성을 마음껏 꽃피울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한다. 위버지니어스는 감성과 인성, 지성을 겸비한 창의적인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놀이교육 기관으로 유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언어, 사회, 과학, 신체, 예술 등 모든 영역이 고루 발달할 수 있도록 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위버지니어스 미사강변원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원 내부를 꾸몄으며 안전하고 청정한 실내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은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다. 또한 영어 교육에 필요한 멀티미디어 자재는 물론 각종 교구와 교재가 정리된 교실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꾸며져 있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각 반마다 담임 교사와 부담임 교사가 배정되며 별도로 영어 교사와 스포츠 교사가 있어 교사 개개인의 부담을 줄여 아이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표현할 수 있다.

'내가 먹는 것이 나를 이룬다'는 말이 있듯, 식생활은 유아의 성장에 많은 영향을 주는 요소다. 따라서 안전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가정과 교육기관에서 노력하며 적합한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위버지니어스에서는 바른식습관 연구소의 '유아맞춤 건강식단'을 제공받고 풀무원의 식자재 전문유통기업과 업무협약을 맺어 유아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식판 대신 개별 식기를 사용하도록 하여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평소와 다름없는 상태에서 식사예절을 익힐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위버지니어스의 교육환경은 아이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전문가들로부터 이러한 부분을 인정받아 2018년 대한민국 교육대상에서 놀이교육 부문을 수상하며 7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차별화된 입체학습과 통합 놀이교육이 실현되는 위버지니어스 미사강변원에서 아이의 가능성은 쑥쑥 자라나고 있다. 위버지니어스 미사강변원의 교육환경이 궁금한 학부모들은 사전신청을 통해 방문상담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위버지니어스 미사강변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