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아동, 노인, 청소년, 미술, 음악 등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시한다고 전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person'을 입력하는 것이다. 

우울증 초기증상 자가진단테스트나 수면장애 불면증 극복테스트, 자존감 회복방법, 화를 다스리는 법,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틱장애 등에 관심을 갖고 심리상담사 자격증 따는법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들은 컬러테라피색채, 원예, 모래놀이, 가족 등 다양한 분야의 심리치료사가 되는법을 찾는 이들을 위해 상담이론과 실제를 교육하는 것은 물론 MMPI, 애니어그램테스트, HTP 같은 각종 심리평가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심리상담사가 하는일을 기초부터 교육해 발달/성격/인지행동치료 심리학, 이상심리학개론강의를 공부한 경험이 없는 사람도 무리 없이 독학할 수 있으며 상담심리사클리닉, 전망 좋은 전화심리상담소 추천업체, 전문상담교사 등으로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심리상담 기술을 전수한다. 

학습 편의성 높은 인강으로만 구성돼 있어, 범죄심리학과가 있는 대학교 순위를 알아보는 입시생부터 상담심리학과 대학원 편입이나 학점은행제 학습을 준비하는 학생, 심리학 전공 학사/박사/석사 학위 취득을 계획하는 사람까지 누구나 편리하게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이번 이벤트에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문학심리상담사, 감정코칭지도사, 정신건강분석사, 집단상담 관련 자격증 등 총 121종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또한 해당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연봉 등을 알아본 후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통합예술, 독서, 연극, 도형, 명리 같은 여러 분야의 심리치료사로 취업하고자 관련 국가공인자격증종류 1, 2, 3급 취득,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실기시험 응시 등을 계획하는 사람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유아그림심리검사전문가, 분노조절상담사, 인터넷사이버심리상담프로그램, 정신과심리상담센터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관련 자격증을 비용없이 학습할 수 있게 지원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관이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