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에는 아기도 피부세포의 수분 함유량이 떨이져 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해 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피부가 건조한 아기를 위한 아기 목욕시키는 법을 아기입욕제 브랜드 메디솔트와 함께 알아보았다.


첫번째로 목욕은 매일 하루 한번 하는 것이 좋다. 목욕을 하지 않으면 피부가 건조한 상태가 지속되고 외부의 노출로 인한 먼지나 이물질이 피부에 남아 있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되어 쉽게 발진 등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둘째로 목욕물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피부의 지질층이 손상되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사람체온 정도의 미온수로 목욕을 하는 것이 좋다. 목욕시간도 너무 오랜 시간 목욕을 하면 시간에 비례하여 각질층이 소실되므로 10분에서 20분 정도가 적당하다. 비누도 너무 자주 사용하면 피부각질층이 소실되므로 2~3일에 한번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피부가 건조한 경우 입욕제 사용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메디솔트에 함유되어 있는 천연 미네랄 엠섬솔트의 마그네슘이 피부의 독소를 제거하고 피부의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고, 천연 에센셜 오일이 아이들에게 편안함을 주고 피부 보습력을 높여준다.

계면활성제가 없어 거품이 나지않고 아기피부의 지질층을 보호해주는 것이 장점이다.

메디솔트 관계자는 "메디솔트 베이비스파 제품의 성분인 천연 미네랄 엠솜솔트와 에센셜오일이 아기 피부를 부드럽게 할 뿐만 아니라 아기에게 편안함을 제공하여 자기 전에 사용하면 아기가 잠투정을 덜하고 편안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밝혔다.

한편 메디솔트 베이비스파 제품은 지마켓, 쿠팡, 네이버쇼핑, 11번가, 옥션 등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