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밸런스드바디의 공식 교육센터이자 사단법인 대한필라테스연맹의 대표센터인 필라테스 더 밸런스는 2019년도 밸런스드바디 국제지도자과정 서울 주말반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밸런스드바디는 지난 40여년 간 필라테스 업계의 표준을 개선하고, 오리지날 필라테스와 1세대의 필라테스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교육 체계를 다양하게 발전시켜 각 국가별 실정에 맞는 국제 지도자과정 교육을 102개국에 보급해 오고 있다. 

밸런스드바디 국제지도자과정은 필라테스에 대한 기초지식부터 자세 및 동작, 기구사용까지 필라테스 강사의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필라테스 더 밸런스 청담점 김혜미 원장은 "필라테스는 다이어트, 자세교정, 근육강화, 유연성 향상, 스트레스 감소 등 심신을 회복하는데 유용한 운동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잘못된 운동방법은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필라테스 강사는 수강생들에게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정확한 자세와 동작을 지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밸런스드바디 국제지도자과정 서울 주말반은 5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필라테스 더 밸런스 청담점에서 이뤄진다. 커리큘럼은 3D Anatomy, Movement Principle, MAT, Reformer, Apparatus (CCB) 등 필라테스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단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3D Anatomy는 특수하게 설계된 뼈대 골격을 이용하여 자신이 직접 점토로 근육을 만들어 근육의 기시부와 종지부를 알고 그 움직임을 통해 근골격계 해부학적 기초지식을 쌓게 된다. 

MAT는 필라테스의 소개 및 초급, 중급, 상급운동, 소도구 활용매트 등 총 3단계에 걸쳐 순차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기초 이론부터 높은 수준의 운동효과를 위한 교육방법과 소도구를 이용한 프로그램 구성 등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와 체형을 가진 수강생들을 위한 맞춤 지도 능력을 향상한다. 

Reformer는 조셉 필라테스가 개발한 재활기구를 이용해 오리지널 동작부터 다양한 응용, 변형동작까지 280여 가지의 동작들을 초급, 중급, 고급 및 집중 부위별 운동까지 세부적으로 배우게 된다. 

Apparatus (CCB)는 트라페즈테이블, 캐딜락, 체어, 배럴 등의 필라테스 기구의 안전하게 사용하고 유지 관리 하는 방법과 기구의 여러 기능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익히게 된다. 

김혜미 원장은 "이번 밸런스드바디 국제지도자과정 서울 주말반이 필라테스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과 함께 강사를 꿈꾸지만 시간 활용이 어려운 직장인들이나 대학생, 주부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한다. 

밸런스드바디 국제지도자과정 서울 주말반은 4월 7일까지 등록 시 할인혜택이 주어지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필라테스 더 밸런스 홈페이지 및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