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을 유지하고 싶어하는 것은 모든 이들의 희망사항이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주름이나 피부처짐 등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여 홈케어를 시도하거나 광대축소술, 안면윤곽술 등의 의료 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광대축소술이나 안면윤곽술 등의 의료 시술은 얼굴비대칭교정이나 볼처짐 등을 개선해 얼굴형이 더욱 갸름해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하지만 이와 같은 방법은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순 있지만, 수술 이후 노화가 진행되면서 탄력을 잃게 되어 볼처짐 현상이 재차 나타날 수 있다.

피부 볼처짐 현상은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얼굴의 살이 늘어지는 것으로, 이 시기에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더욱 심화되어 깊은 주름까지 생길 수 있다.

얼굴 V라인실리프팅 시술 방법 중 하나인 '등고선리프팅'은 볼처짐 개선은 물론 얼굴 윤곽을 보다 선명하게 만들어 갸름한 동안 얼굴을 가꾸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 등고선리프팅은 시술하기에 앞서 얼굴의 높낮이를 등고선으로 보여주는 장비를 이용해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형 얼굴리프팅시술을 시행함으로써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한다.

등고선리프팅은 처진 볼살을 비롯해 턱주름이나 팔자주름, 입꼬리 아래부터 턱선까지 이르는 마리오네트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광대축소술과 안면윤곽술을 시술한 환자들은 나이가 들면서 볼처짐 현상이 심해지는데, 이러한 환자들은 등고선리프팅 시술을 통해 만족도 높은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이 방법은 좌ㆍ우측 최대 30분 이내로 진행되는 처진얼굴리프팅 시술이며, 귀 윗부분을 2cm내외로 최소 절개하기 때문에 흉터가 보이지 않고, 수면마취가 아닌 부분마취로 진행되어 위험성이 낮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등고선리프팅을 통해 뺨 부위를 시술할 경우 반영구적인 리프팅으로 유지기간이 최대 4~5년으로 길고, 효과는 시술 즉시 나타나기 때문에 더욱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회복 시간이 비교적 짧아 시술 다음 날부터 샤워, 화장 등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없다.

늘어진 피부를 개선하기 위해 얼굴리프팅 시술 등을 받을 경우 개인에 따라 시술 후 붓기, 멍, 통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잘하는 곳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시술 전 체계적인 검사 및 상담을 진행하고, 의료진이 전달하는 주의사항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또, 시술 후 부작용 증상이 의심될 경우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의료기관을 찾아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윤정섭성형외과 대표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