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 노트북(맥북) 등 스마트기기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이동식 저장장치인 외장하드, SD카드, USB메모리의 이용도 함께 늘고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제작하여 저장하거나 공유를 하게 되는데 한순간의 부주의로 인해 삭제를 하거나 떨어뜨리거나 물에 빠지는 등 충격에 의한 파손, 침수, 화재 등의 고장으로 인한 데이터손실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데이터복구 또는 복원을 요청하는 사례 또한 증가하고 있다.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예스컴' 복원 담당 엔지니어는 "일단 문제가 생겼을 경우 가장 먼저 저장장치의 손상 여부를 확인 해야 한다. 문제가 발생한 즉시 가까운 AS 센터를 찾아가 점검을 받는 것이 좋다. 수리를 통해 정상작동이 가능하다면 최상이지만 교체를 할 경우 저장장치에서 데이터를 추출하여 데이타를 되찾아야 된다. 문제가 생겼을 때 더이상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복구 또는 복원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데이터복원 전문기업 '예스컴' 에서는 컴퓨터, 노트북, 맥북, 아이맥, 스마트폰, DSLR카메라, 블랙박스,CCTV 등에서 사용 하는 모든 저장매체인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USB 메모리, CF카드, SD카드, 플래쉬 메모리 등의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외장하드복구 전문 '예스컴' 의 주요 서비스 항목을 살펴보면 데이터 영구삭제, 빠른포맷, 인식불가, 파티션삭제와 외장 하드 인식오류, 컴퓨터 부팅이 안될때 등의 증상에 대한 사진, 동영상 복구, 한글 문서, 엑셀 파일 복원, 휴지통복구를 제 공하고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스마트폰 복구 서비스도 지원한다. 침수폰, 파손폰, 아이폰 등 종류에 관계없이 가능하며 휴대폰 전화번호부(연락처) 복구, 핸드폰 문자메시지, 메모, 일정 복원, 아이폰 무한사과 및 디지털 포렌식 복구 작업을 통한 카카오톡 대화내용, 카톡 대화방, 첨부파일 복구를 지원하며 법원, 경찰 제출용 증거감정서 작성도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다.

또한 최근 개인 및 기업의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랜섬웨어 복구 및 백신, 안티렌섬웨어 설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갠드크랩, 매그니베르 랜섬웨어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 형태의 랜썸웨어 복원도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강남 데이터복구센터를 중심으로 종로, 마포, 은평 등 서울 전지역과 성남, 안산, 군포 등 인천 경기 전지역에 대한 1:1 담당 엔지니어의 무료 출장 및 점검 서비스로 4월 말까지 진행하는 가격 할인 이벤트를 적용받아 데이터복구비용에 대 한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 외 지역은 센터내방 및 택배, 원격지원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전담 엔지니어를 따로 배정하여 철저한 고객관리를 받을 수 있으며 가격 할인 역시 최대 30%까지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외장하드복구업체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