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Press release
[칼럼] 여성질환의 원인, 여성성형으로 해결 가능해
2019-04-27 09:00:03
최다영
로앤산부인과 잠실점 권혜성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임신과 출산을 겪은 여성들은 호르몬 변화가 급격해지고 다양한 신체 변화가 생기기 때문에 출산 전보다 여성질환 발생률이 증가하는 경우가 많다. 그중 질 근육 이완과 같은 여성질환의 근본적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여성성형의 도움을 받는 여성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출산 시 여성의 질은 아기가 나오는 통로의 역할을 한다. 이때, 질이 최대치로 늘어나게 되는데 처음의 상태로 회복이 잘되지 않아 질 이완 현상이 생긴다. 이로 인해 성감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외부로부터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침입이 쉬워지고 질염이 자주 발생하게 된다. 또한, 태아의 체중을 받쳐주던 골반근육이 분만 과정에서 손상되어 질 탈출증 및 요실금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질축소수술은 이완된 질을 입구부터 가장 안쪽까지 좁혀주는 수술이다. 질 근육의 탄력을 되살려줌으로써 여성질환 예방 및 개선과 성감 증대 효과가 있으며, 손상된 골반 근육도 함께 복원하기 때문에 요실금에도 도움이 되고 질이 다시 이완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간혹, 수술 후 염증, 출혈, 질 건조증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다. 그렇기에 질수술을 받고자 한다면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한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 후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해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잠실점 권혜성 원장은 “질 이완 증상을 부끄럽다는 이유로 방치한다면 질뿐만 아니라 골반장기들의 건강에 악영향을 수 있다.”라며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통해 적극적으로 치료받는 것이 좋다.”라고 강조했다. 

도움말 로앤산부인과 잠실점 권혜성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