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엔장성형외과 김재우 원장 

 

이마는 얼굴의 1/3을 차지하고 있는 부위로 첫 인상과 동안 외모를 결정짓는 데 큰 영향을 준다. 때문에 노화로 이마가 푹 꺼졌다 거나 원래 이마가 좁고 답답했던 사람들에게는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최근 미의 판단 기준이 눈과 코, 갸름한 얼굴형뿐만 아니라 적당히 솟아난 이마로 확대되면서 콤플렉스 개선 및 자기만족으로 성형외과를 방문해 이마 시술을 진행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성형외과의 이마 성형 방법은 주로 이마 보형물, 이마 지방이식, 필러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이마필러는 수술 진행 없이 이마에 볼륨을 부여하는 대표적인 쁘띠시술이다. 누워있는 듯한 이마, 눈 썹 위가 튀어나와 이마에 선이 생겨 보이는 경우 이마 윗부분이 꺼진 경우 또는 관자놀이가 꺼진 경우 등 다양한 이마 형태에 따라 개선 가능하다.  

인공보형물을 사용한 이마 수술과 달리 이마필러는 주사를 통한 간단한 주입 시술로 신경 손상의 위험, 수술 후 흉터가 거의 없으며 시술 시간이 짧아 직장인과 단기간에 빠른 효과를 원하는 예비 신랑, 신부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그러나 얼굴에 직접 약품을 주입하는 시술인 만큼 드라마틱한 개선을 바라고 시술 시 정량보다 많은 양의 필러를 주입하거나, 개인의 이마 형태를 고려하지 않은 약품을 선택해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이는 부자연스러운 인상 변화와 기타 부자용의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간단하게 진행되는 시술이라 할지라도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및 검사를 진행한 후,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필러 종류를 선택해야 한다. 또한 시술 전에는 이마필러 가격 및 후기보다는 전문의의 역량과 정품 정량 원칙을 준수하는 성형외과인지 등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  

한편, 최근 성형외과 개원가에서는 이마필러 효과 극대화 및 팔자주름 개선을 바라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의료 시술을 새롭게 출시하고 있다. 그 중 V365필러는 합리적인 가격의 복합필러로 이마필러 외에 다양한 부위에 시술 가능하다. 기존 필러보다 주입감이 좋고, 모양도 더욱 잘 잡혀 의료진은 물론 환자들에게도 만족도가 높다.  

도움말 리엔장성형외과 김재우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