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위염에 시달리고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등으로 위염에 시달리고 있다. 염은 위 점막에 염증 세포가 있는 상태로 크게 급성 위염과 만성 위염으로 나뉘며,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도 다른데 급성 위염을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는 약물, 술, 독감 바이러스 혹은 세균에 의한 감염 등이 있다.


또한 만성 위염은 잘못된 식습관과 술,커피,약물,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만성 위염은 급성 위염이 되풀이되거나 염증이 완치되기 전에 식사를 조심하지 않으면 만성으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양배추에는 위에 좋은 비타민U가 풍부하다(사진=ⓒGetty Images Bank)

위 건강을 위해선 끼니를 규칙적으로 먹으면서 되도록 싱겁게 먹는 것이 필요한데, 아무리 바쁘더라도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것도 위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


또한 위염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비타민U가 풍부한 양배추는 위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다. 비타민U는 위 점막에 분비되는 호르몬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촉진하고, 물에 잘 녹기 때문에 위산이나 다른 자극들로부터 위벽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위장 점막을 치료해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매운음식은 위에 자극적일 수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위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위에 무리가 가는 음식들을 자제하는 것도 중요하다.


대표적으로 술이나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지 않도록 하고 너무 지나치게 차갑거나 뜨거운 음식이나 지나치게 매운 음식 등은 위염 치료를 위해 자제해야 한다. 또한 위에 부담이 적고 소화 기능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영양분이 충분히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