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ettyImagesBank)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의 과육을 짜서 만든 기름이다. 아보카도 오일에는 아보카도의 영양소가 모두 함유돼 있어 요새 계속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및 먹는 법, 아보카도 오일 고르는 법까지 알아보자.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은 지방을 없애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다. 따라서 아보카도 오일을 꾸준히 먹으면 체내 콜레스테롤이 누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후 아보카도 오일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인해 노폐물들이 몸 밖으로 빠져나온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은 식물성 기름이라 몸 속에 쌓이는 지방 축적량이 적어 먹는 것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아보카도 오일은 하루에 한 스푼만 먹어도 된다. 또 샐러드 드레싱 외에도 부침요리와 튀김요리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아보카도 오일 소스 레시피를 소개한다. 아보카도 오일 3스푼과 발사믹오일 1스푼을 넣고 가는 소금을 추가해 잘 섞으면 완성된다.


아보카도 오일 고르기

아보카도 오일은 다양한 등급별로 나뉜다. 그중에서도 가장 좋은 오일은 엑스트라 버진이다. 아보카도 오일 엑스트라 버진은 아보카도의 과육과 껍질로만 이루어져 있다. 또 아보카도도 멕시코의 하스 품종을 골라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