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Press release
[칼럼] 난임 및 불임치료, 징가 치료로 성공률 높여
2019-03-12 17:03:54
양진영

초혼 및 초산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부부생활을 해도 자연임신이 어려운 경우가 많아 시험관아기를 시도하는 부부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성공률은 30%도 되지 않아 시험관아기실패를 겪으며 여러 번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난임치료 및 시험관아기 착상실패로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전문가들은 체내에 쌓인 어혈로 인한 냉증을 유의해야 하며, 특히 어혈의 집합체인 ‘징가’를 치료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어혈이란 체내의 혈액이 일정한 자리에 정체되어 노폐물이 많아져서 생긴 피가 고여있는 것을 말한다. 징가는 그 어혈이 모인 딱딱한 결집체이다. 이는 생리 중 차가운 음식을 즐겨먹어 생기거나, 칠정기울로 담이 어혈을 끼고 생기기도 한다.
 

불임 및 난임, 시험관아기실패의 근본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징가를 치료하지 않고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을 할 경우 착상실패, 계류유산 등 오히려 실패율만 높아지고, 불임부부의 경제적/정신적 고통을 가중시킬 수 있다.
 

여성불임 극복의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체열진단검사를 통해 징가의 존재여부를 검사하고 치료하는 것이다.
 

몸의 근본을 개선시키는 한방치료는 신체적 부담이 적고 자연 그대로의 치료 방법을 선택한다. 최대한 자궁의 어혈을 따뜻하게 풀어주고 보충해주는 치료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징가를 완화시킨 후 수족을 따뜻하게 하는 한약을 통해 혈액순환 개선까지 이어진다면 임신이 잘 되는 몸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한방치료와 동시에 몸을 따뜻하게 하는 생활습관을 들이는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 : 서울 은평구 불광역 제중한의원 현병철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