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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끈지끈 머리가 아프다면 '이것'들을 먹어보자...'두통에 좋은 음식'엔 어떤게 있을까?
2019-03-11 16:40:13
최소율


▲만성 두통으로 괴로움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사진=ⓒGetty Images Bank)

현대인들은 만성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인스턴트 음식등의 섭취로 만성두통에 시달리곤 한다. 두통에는 어떤 한가지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 혈액순환의 장애나 혈압문제 또는 스트레스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1주일에 3번 이상 두통에 시달린다면 만성 두통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 이럴때는 진통제를 계속 먹을 것이 아니라 두통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1주일에 3번 정도 두통에 시달린다면 만성두통으로 볼 수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그렇다면 두통에는 어떤 음식이 좋을까? 우선 계피차와 국화차 등,생강차 따뜻한 차 종류를 마셔주면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 줘 두통에 도움이 된다. 탄산음료 보다 두통에 시달린다면 차를 자주 마셔주자.


또한 연어와 고등어,참치,꽁치 등 등 푸른 생선이 두통에 도움을 준다. 등 푸른 생선 안에 들어있는 오메가3가 염증을 억제하고 통증을 완화 시켜주기 때문이다.




▲감자는 두통에 좋은 음식이다(사진=ⓒGetty Images Bank)

또한 감자는 두통에 아주 좋은 음식이다. 감자에는 칼륨이 풍부하기 대문에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감자에 있는 성분이 평소 나트륨을 쌓은 몸 속을 해독 시켜 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민트에 들어 있는 멘톨이 두통완화에 효과가 있는데 멘톨은 항균작용은 물론 통증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해준다.


또한 바나나와 파인애플 등 마그네슘과 비타민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어서 경직된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에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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