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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절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은? “관절 영양제 슈퍼푸드로 인기”
2019-03-11 10:40:34
박희진

▲보스웰리아(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갱년기가 지나면 뼈가 약해져 관절 질환을 앓기 마련이다. 이때 보스웰리아를 먹으면 그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최근 보스웰리아가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면서 ‘관절 보스웰리아 파는 곳’ 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관절 영양제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보스웰리아는 홍해 연안의 유향나무 수액을 건조해 만든 약재로 ‘유향’이라고도 부른다. 보스웰리아 효능과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을 알아봤다.




▲보스웰리아(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의 효능·보스웰리아 부작용

관절에 좋은 보스웰리아 효능은 관절 영양제로 많이 쓰여 퇴행성관절염을 앓거나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음식이다. 관절 보스웰리아의 효능은 염증 유발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연골세포 생존율을 늘려 관절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한다. 또 유향 효능은 피부에도 좋으며, 소염 작용으로 기관지염 등의 증상을 완화한다. 또 보스웰리아 가루를 상처에 바르면 통증을 완화하고 상처를 낫게 한다. 보스웰리아 부작용은 과다 섭취할 경우 위장 장애나 피부 발진을 일으킬 수 있다. 이에 보스웰리아 하루 권장 섭취량인 4~5g을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은 보스웰리아를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보스웰리아(유향)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보스웰리아를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보스웰리아(사진출처=ⓒGettyimagesbank)


보스웰리아 먹는 방법

보스웰리아 먹는 법은 보스웰리아 가루를 뜨거운 물에 우려 보스웰리아 차로 만들어 먹는다. 또 관절 보스웰리아 복용법은 보스웰리아 캡슐이나 보스웰리아 가루를 1일 2회 아침, 저녁 식사 후 물과 함께 삼키거나 보스웰리아 환의 경우 하루 2번 1회 복용량 10~15알을 섭취해도 된다. 또 보스웰리아 맛과 보스웰리아 향에 거부감이 드는 경우 과일, 고구마, 요거트와 함께 먹어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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