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일반기사
지속적인 골반 통증을 유발하는 '골반염'제대로 알고 관리하자...'골반염 증상'과 '골반염 원인'은?
2019-03-08 17:20:04
최소율


▲아랫배가 지속적으로 뻐근하다면 골반염을 의심해봐야 한다(사진=ⓒGetty Images Bank)

생리통이 아닌데 아랫배가 지속적으로 뻐근하다면 골반염을 의심해봐야한다. 골반염이 일어나면 오른쪽 골반통증, 왼쪽 골반통증이 일어나며 발열이 일어나게 된다. 또한 산부인과 방문 후 진찰 시에 자궁경부와 난관, 난소에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는데 골반염은 왜 생기는 것일까?


여성의 질은 골반과 이어져있는데 만약 만성 질염에 시달리는 여성이 질염을 방치한다면 골반염에 걸릴 수 있다. 질염이 오랫동안 존재하고 있으나 치료하지 않은 경우, 혹은 질염이 있을 때 신체 면역력이 감소한 틈을 타서 염증이 상행할 경우에 발생하는 골반염이다.




▲골반염은 빨리 알고 치료해야한다(사진=ⓒGetty Images Bank)

골반염에 걸리게 되면 갑자기 질 분비물이 늘어나거나 월경량이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고 오한이 느껴지거나 열감, 하복통이 일어날 수 있으며 소변을 볼 때 불편한 느낌도 함께 나타나곤 한다.


이외에도 불규칙한 질출혈, 성교통, 배뇨곤란, 질 분비물 증가, 요통 등의 증상도 골반염의 증상에 해당되는데 골반염의 원인은 주로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수면부족, 생활패턴의 이상이 면역력을 떨어뜨릴 때 주로 발생한다.




▲골반염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건강한 성생활을 해야한다(사진=ⓒGetty Images Bank)

또한 골반염은 세균에 의해 걸릴 수 있는데 임질균과 클라미디아균이 가장 흔하며 인플루엔자균이나 A군 연쇄구균, 폐렴구균 등도 골반염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골반염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성관계를 맺지 않는 게 좋지만 그러기 힘들다면 한명의 상대와 안전하고 청결한 성생활을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성관계 시에는 라텍스 콘돔을 사용하여 골반통증 외에도 임질, 트리코모나스, 임질이나 헤르페스 바이러스 등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