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인 되고 싶다면 비싼 화장품 말고 '이것'을 먹어보자...'아몬드 효능'은?

2019-03-08 16:57:14 최소율 기자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아몬드(사진=ⓒGetty Images Bank)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아몬드를 곡 먹어줘야 한다. 아몬드는 쌍떡잎식물강 장미과에 속해있으며 인도와 서아시아 지역에서 자라는 견과류로 음식으로 먹기도 하며 오일은 에센셜 오일의 희석용이나 허브 오일의 원료로 사용해 식용은 물론 마사지 오일로도 사용한다.


가볍게 먹었던 아몬드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아몬드는 피부미용에 탁월하다(사진=ⓒGetty Images Bank)

아몬드는 하루 한 줌만 섭취해도 피부는 물론 머릿결과 몸매를 모두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몬드는 탄수화물 함량이 낮고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는글루텐이 들어가있지 않아 편하게 섭취가능하다.


또한 아몬드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해 신체가 산화 및 노화되는것을 방지하고 폴리페놀,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아몬드는 다이어트에도 좋다(사진=ⓒGetty Images Bank)

아몬드의 섬유질은 비만을 방지해주고 변이 잘 나오게 해주며, 아몬드의 마그네슘은 수분과 뼈의 건강을 유지해준다. 또한 몬드에 들어있는 철분은 빈혈을 방지해주는 것은 물론 체내 혈액을 운반하고 피를 만드는데에 관여하며, 피로 회복 및 면역계의 기능을 유지하는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아몬드라도 과다섭취하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아몬드 일일섭취량은 20알 내외로 알려져 있으며 과다 섭취 시 오히려 높은 열량을 섭취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메디컬리포트=최소율 기자]

B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