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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삭아삭 밥도둑 '우엉' 건강에도 최고...'우엉 효능'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
2019-03-08 15:22:36
최소율


▲몸에 좋은 우엉은 다양한 반찬으로 이용된다(사진=ⓒGetty Images Bank)

3월 제철을 맞은 우엉은 반찬으로 밥상에 오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우엉은 특유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데 효능 또한 다양한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나른한 봄 우엉의 먹으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데 우엉의 효능엔 어떤 것이 있을까?



▲밥도둑 우엉조림(사진=ⓒGetty Images Bank)

우엉은 비타민A·B·C가 다양하게 들어있고, 뿌리채소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와 비만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우엉 속에 들어있는 이눌린은 신장 기능을 도와 몸에 쌓여 있는 노폐물이 순조롭게 배설되도록 돕는 이뇨작용을 한다.


우엉 뿌리에는 퀘르세틴, 퀘세틴, 루테올린, 페놀산 등 강력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런 항산화제는 신체의 세포를 손상으로 부터 보호해준다. 혈액 안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 순환 기능을 향상시키고 특정 유형의 암을 억제한다.


우엉은 100g당 약 72kcal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고 비타민 C, E, 엽산, 리보플라빈, 피리독신, 니아신, 이눌린, 마그네슘 등이 포함되어 있다.



▲우엉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들지 않은 좋은 우엉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기다란 우엉은 보관이 가능할 정도로 자른 후 흙을 제거하지 않고 신문지나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


우엉은 우엉조림 외에도 쌀과 함께 밥을 지어 먹거나 생채, 무침, 볶음, 김치, 차, 튀김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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