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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철 맞아 나른 해진 몸 제대로 보신하고 싶다면 '이것'먹어보자...'주꾸미 효능'과 요리법은?
2019-03-08 13:45:39
최소율


▲매콤달콤한 주꾸미 볶음(사진=ⓒGetty Images Bank)

봄철을 맞아 유난히 지치고 피곤하다면 주꾸미로 몸보신을 해 보자. 주꾸미는 봄철이 제철로 문어과 연체 동물이다. 생김새는 낙지와 비숫하지만 낙지보다 대부분 크기가 작고 다리모양도 다르다.


주꾸미는 3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이고 다양한 효능이 있다. 제철을 맞은 지금 주꾸미로 활력을 찾아보자.




▲주꾸미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주꾸미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우선 DHA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 등 뇌 건강을 도와주고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피로해소는 물론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보호에도 좋다. 타우린은 간 질환의 예방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주꾸미의 먹물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세포 발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고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증 등 혈관질환 예방에 좋으며, 철분과 인이 풍부해 빈혈 예방 및 개선의 효능이 있다.


그리고 주꾸미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저칼로리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




▲주꾸미는 여러 음식과 함께 먹을 수 있다(사진=ⓒGetty Images Bank)

맛있는 주꾸미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데 주로 쭈꾸미는 내장과 먹물통을 제거하고 살짝 데쳐 통째로 먹는다.


이외에도 주꾸미볶음, 주꾸미샤브샤브 등으로 먹을 수 있으며 삼겹살과 함께 먹으면 체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주꾸미는 콜레스테롤치가 높은 돼지고기 등 육류와 함께 먹으면, 그러한 육류의 단점이 보완이 되어 영양 궁합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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