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리엔장성형외과 필러 전문의 이세현 원장

중국발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인한 피부 수분 감소가 피부 노화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떠오르는 중이다. 수분을 빼앗긴 피부는 빠른 노화현상을 불러와 피부탄력 저하로 인한 주름을 만드는 원인이 된다.

특히 피부 조직이 얇은 눈과 코, 입가 주변은 주름이 가장 먼저 생기기 쉬운 부위이다. 그 중 코에서 입까지 연결된 팔자주름은 평소 먹거나 말하면서 입 주변 근육을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탄력을 잃거나 주름이 생기기 쉽다. 또 그 깊이에 따라 외적 스트레스가 상당한 이들이 적지 않다.

시중에는 팔자주름개선을 위해 각종 수분크림과 마사지, 팩 등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으나 한번 깊게 패인 주름은 쉽게 개선되지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발전된 의료기술의 힘을 빌려 탄력 있는 피부로 거듭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쁘띠성형의 일종인 필러 시술은 최근 강남 개원가 중심에 간단한 팔자주름 개선 시술로 문의가 많은 성형 중 하나다.

필러시술은 검증된 필러제를 주사하고 싶은 부위에 주입해 피부의 볼륨감과 탄력을 살리는 시술이다.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가 없으며 마취없이 간단한 주사 시술로 완성되기 때문에 회복 기간 및 후유증에도 자유롭다는 점이 특징이다.

팔자주름필러는 과거 중, 장년층이 애용하던 시술이었지만 근래에는 20대 후반 사이에서도 문의가 많은 시술로 꼽힌다. 이는 최근 볼륨 있는 얼굴이 동안의 필수 조건으로 꼽히고 있기 때문이다. 눈에 띄게 깊어진 주름에 필러를 채워 볼륨감을 살리는 팔자주름필러 시술은 피부의 탄력을 더 해줘 동안시술로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팔자주름필러는 개인의 피부 상태, 두께, 원하는 모양 등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자의 실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정확한 교정 방법과 대략적인 디자인을 정해야 만족도 높은 시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시술에 앞서 환자가 숙련된 의료진과 자세한 상담을 통해 자연스럽게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과정이 필요한 이유다.

단 팔자필러를 비롯한 의료 시술은 전문의의 의료기술과 환자의 부주의에 따라 멍, 통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시술 전 팔자주름필러 가격 및 후기 외에도 주의사항 등을 숙지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상 증상이 계속될 경우에는 빠른 시일내에 시술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필러 시술은 팔자필러 외에도 브이라인 교정을 위한 턱끝필러, 코끝필러로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시술 후기 및 병원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도움말 강남 리엔장성형외과 필러 전문의 이세현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