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춘천 닭갈비 맛집 50년 토박이가 운영하는 현지인 맛집 "강산숯불닭갈비"
등록일 : 2019-02-28 10:15 | 최종 승인 : 2019-02-28 10:15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계절을 타지 않는 관광지 중 하나인 춘천, itx청춘열차를 통해서 어렵지 않게 방문할 수 있으며, 교통편도 잘 되어있어서 남녀노소 나이에 상관없이 많은 이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 중 하나다.

대표적인 춘천 가볼만한곳 으로는 소양강댐, 소양강스카이워크, 김유정문학촌, 김유정역레일바이크, 육림랜드, 달아실 장난감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도 있는 곳이다. 방송에서도 춘천 에티오피아와 닭갈비가 소개되면서 여행객들이 더 늘어난 곳이다.

춘천을 대표하는 음식을 얘기하자면 빠지지 않는 메뉴가 단연 닭갈비를 들 수 있다. 닭갈비는 보통 대중적으로 알려진 철판닭갈비와 숯으로 구워먹는 숯불닭갈비 2가지로 나뉜다. 점점 숯불닭갈비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사실 중 하나가 춘천 닭갈비의 원조는 철판이 아닌 숯불닭갈비라는 점이다.

최근 숯불닭갈비 거리가 활성화 되면서 많은 숯불닭갈비 음식점이 생겨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춘천 본연의 담백한 맛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는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진 강산숯불닭갈비는 2tv생생정보에 소개된 곳으로, 춘천 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한 음식점에 소개된 곳이다.

간과 위장에 좋은 매실은, 당뇨 및 피로회복과 소화를 도우는 영양식이다. 모든 음식에 매실청이 들어가 있어서 맛과 건강 두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한다. 닭갈비는 양념이 들어간 보통맛과 아이들 입맛을 고려한 간장맛 양념 두가지가 제공된다.

숯불닭갈비와 더불어 막국수도 인기메뉴 중 하나이다. 주문 즉시 바로 면을 뽑으며 닭갈비와의 궁합도 좋다. 직접 만든 장으로 끓여내는 된장찌개도 인기메뉴이다.

업체 관계자는"춘천에서 태어나 50년 넘게 신북읍에서 지내고 있는 토박이다. 처음오시는 분도 계시지만 춘천시민들과 잊지 않고 종종 찾아와 주시는 멀리서 오신 단골손님들도 찾아와 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이다. 그렇기 때문에 손님들이 더 맛있게 식사를 드실 수 있게 편의적인 부분이나 음식적인 부분에 항상 신경쓰고 있다" 고 전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