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한책협 책쓰기 과정 64기 강순봉작가 62세의 나이로 1개월만에 출판계약 성공
등록일 : 2019-02-22 15:18 | 최종 승인 : 2019-02-22 15:18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62세의 나이로 1개월 만에 책을 쓰고 출판사와 출판계약에 성공한 강순봉 작가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그는 '죽기 전에 내 이름으로 된 책 한권 써보고싶다'는 버킷리스트를 가지고 있었으나 어떤 주제로 책을 써야 하는지 몰라 고민을 거듭했다. 고민 끝에 그는 ㈜한국책쓰기 1인창업코칭협회(이하 한책협)에서 김태광 대표의 책쓰기 과정을 듣고 수료후 20일이라는 짧은 시간에 원고를 완성하고 출판사와 계약, 평생 꿈이었던 작가가 될 수 있었다.

김도사의 책쓰기 과정은 지난 8년 동안 900여 명의 작가, 강연가, 코치, 1인 창업가들을 배출한 명품 과정이기 때문에 책 한 권 써보지 않았던 62의 강순봉 작가가 1개월 만에 출판계약에 성공하는 기적이 가능했다.

실제로 한책협 책쓰기 과정은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수강 후 1~2주 만에 원고를 써내고 출판사와 출판계약하고 있다. 2019년 1월 21일 강순봉작가와 같은 날 동시에 원고를 투고한 책쓰기 과정 63기 류지희 작가는 수료 후 원고를 완성하고 투고해 쌤앤파커스, 레드스톤, 더난 출판사, 북21, 사계절 출판사, 하움출판사, 한경BP 출판사, 한솜출판, 휴앤스토리/맑은샘, 사람인, 북오션, 깊은나무 등에서 러브콜, 검토메일을 받았으며 그 중 도서출판 미다스북스와 계약에 성공했다. 강순봉, 류지희 두 작가 모두 책 한 권 써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책쓰기 과정에서 만들어진 목차와 원고가 너무 좋아 출판사에서 계약을 놓치지 않으려했다는 소식이다.

이처럼 한책협의 책쓰기 과정 수강생들은 과거 한번도 책을 써보지 않았어도 누구든지 열정만 있으면 과정 수료 후 단기간에 책을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초보 작가는 출판계약을 하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일인데 한책협에서는 수시로 일어나고 있다. 그 이유는 출판사들이 선호하는 주제로 책을 쓸 수 있도록 김도사가 직접 수강생 전원의 책을 기획하고 수료 후 1~2주 안에 원고를 쓰고 출판 계약하는 완벽한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초보 작가들이 받기 힘든 파격적인 조건으로 계약하고 있는 것이다.

왜 어려운 출판계약이 한책협에서는 쉬운 일이 되었을까?

한책협 김태광 대표는 그 자신이 200여권의 책을 쓴 저자이자 900여명의 작가를 배출한 코치로서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며 쌓은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기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책협 책쓰기 과정에서는 김태광 대표가 200여권의 책을 썼던 방식 그대로 수강생에게 전수하고 있다. 책쓰기 과정에서 책의 뼈대가 되는 목차를 완벽하게 만들고 완벽한 목차를 활용해 술술 읽히는 원고를 작성하는 특별한 방법을 전수한다. 그 결과 책을 한 번도 써보지 않은 일반인도 기성작가로 인정받는 원고를 써내는 것이다.

한책협은 김태광 대표가 운영하는 종합 자기계발 기업으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자신의 스토리를 담은 책을 써서 꿈과 비전을 실현하도록 한다!"는 기업 사명을 가지고 있고 '7주 책쓰기 과정'을 메인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 대표는 "한책협은 책 쓰기의 전 과정을 함께하며 7주 동안 기획, 원고 작성법, 제목 만드는 법, 서론본론결론이 갖춰진 형태로 원고를 만드는 법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거기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코치, 강연가, 컨설턴트 등으로 자신의 지식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 주는 것 또한 한책협이 하는 일이다"라고 이야기했다. 김 대표는 체계적인 책 쓰기 수업을 통해 인생의 지침을 마련해주는 멘토이며 한책협을 거쳐 간 수많은 베스트셀러 작가들의 사례가 이것을 방증한다.

현재 한책협 평일 저녁반과 1박2일 책쓰기 과외 과정이 모두 모집 마감된 상태로 다음 책쓰기 과정 안내 역시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가능하다. 한책협은 누구나 버킷리스트로 꿈꾸는 크루즈여행과 책쓰기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크루즈 책쓰기 과정'도 운영 하고 있다. 3월에는 크루즈에서 3박 4일 동안 크루즈 책쓰기 과정이 진행된다. 초호화 럭셔리 크루즈 여행 중 책쓰기 주제, 제목, 목차가 완성되며 단기간에 원고를 완성할 수 있도록 김도사 코칭을 실시간 받을 수 있다.

김도사는 책쓰기 과정을 통해 책을 쓴 작가들을 소속작가로 영입해 ABC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최근에는 유튜브에 '네빌고다드TV'와 '김도사TV'를 오픈해 책쓰기, 1인 창업, 성공학, 부자학 등 다양한 영상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책협은 평범했던 사람이 독자에서 작가가 되어 1인 지식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2주에 한 번씩 책쓰기 1일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2월 24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소재한 드림디즈니랜드(본사)에서 진행될 책쓰기 특강은 '성공해서 책을 쓰는 것이 아니라 책을 써야 성공 한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한책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