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 ‘치킨사냥푸드’, “가맹비 0원 예비 창업자 주목”
등록일 : 2019-02-21 10:37 | 최종 승인 : 2019-02-21 10:37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베이비 부머 세대의 은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제 2의 인생을 설계하고자 프렌차이즈창업에 도전하는 중년층이 늘어나고 있다. 개인창업과 비교했을 때 프렌차이즈창업은 고객확보나 홍보가 쉽다는 장점이 있으며, 매장운영에 있어 체계적이고 편리한 시스템을 갖추었기 때문에 처음 창업에 도전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적합하다.

하지만 모든 프렌차이즈창업 브랜드가 그렇지만은 않기 때문에 인생 2막을 위한 창업 파트너사를 선택할 때에는 신중함이 필요하다. 본사 영업 방침부터 가맹비 유무창업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구조인지 등등 다방면에서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최근 다양한 프렌차이즈 업체 간의 경쟁 구도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가맹비 0원으로 예비창업자들의 부담감을 낮춘 치킨창업 브랜드 ‘치킨사냥푸드’가 유망프렌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치킨사냥푸드는 본사와 가맹점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지난 10여년 간 가맹점 폐점율 0%를 자랑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프렌차이즈창업 브랜드다. 기존의 프렌차이즈창업 브랜드가 갖는 가맹비나 로열티가 일체 없기 때문에 소액창업이 가능하며, 부부창업은 물론 청년창업, 주부창업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타 치킨프랜차이즈와 달리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한 치킨사냥 인테리어는 중장년층은 물론 20~30대 젊은 청년층의 고객 확보에도 유리하며, 후라이드치킨이나 양념치킨과 같은 베이직한 메뉴 외에 스노우어니언 치킨, 허니버터 치킨, 허니마늘 치킨, 델리 로스트 치킨, 파닭 치킨, 모래집 후라이드 등 최신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신메뉴도 선보이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지난 10년간 폐점율 0%를 기록한 치킨사냥푸드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높은 품질의 식재료와 8천원 대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판매가격이다. 주재료인 국내산 닭을 포함해 모든 식자재가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물가 상승세에도 원가율 변동 없이 안정적인 가게 운영이 가능하며, 이로써 고객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이 가능한 것이다.

치킨창업 치킨사냥푸드 관계자는 “가맹점주가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본사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가맹점 창업 전 상권분석과 점포계약은 물론, 현장 실무 교육을 통해 치킨사냥만의 조리,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전수한다. 뿐만 아니라 오픈 이후로도 홍보, 프로모션 등 지속적인 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실속 있는 매출 증진을 돕는다”며, “현재 어플을 이용한 배달 주문이 많아져 배달의민족과 제휴를 맺고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치킨사냥푸드는 예비창업자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개설절차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에 약 30개의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창업 및 문의는 치킨사냥푸드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