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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여가지 영양소 함유 '노니' 효능 살릴려면 어떻게?···노니 주스 간단히 만들기
등록일 : 2019-02-20 10:39 | 최종 승인 : 2019-02-20 10:39
한민준
▲(사진=ⓒGetty Images Bank)

[메디컬리포트=한민준 기자] 노니를 향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노니의 효능은 200여 개의 영양소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로 뇌졸중, 심장병, 고혈압, 당뇨, 면역력, 콜레스테롤 감소, 항암 등 다양한다. 이 때문에 노니는 11년 째 미국 허브 식물 부분 판매 1위를 하고 있다.

노니 먹는 방법은 쉽다. 보통 노니는 노니과립, 노니분말가루, 노니 파우더 등으로 소비된다. 건강 방송 프로그램 천기누설에서는 발효액 상태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했다.  천기누설 "고열에서 가열하면 노니의 유효성분이 손실된다"며 "저온에서 발효시키는 것이 채내 흡수율을 높인다"고 소개했다. 

또한, 노니 발효액은 꿀과 요구르트에 넣어 주스로 주로 만들어 마시며 여기에 사과를 추가하는 것을 추천했다. 

노니는 신장질환 환자가 섭취하기엔 부적합하다. 또한, 즙 형태의 경우 권장섭취량을 지켜야 한다. 

한편, 노니 제품에 쇳가루가 검출돼 문제가 됐다.  쇳가루 검출 노니 상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식 홈페이지에 명시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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