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ICL 렌즈삽입술, 난이도 높아 의료진 충분히 확인해야
등록일 : 2019-02-20 10:05 | 최종 승인 : 2019-02-20 10:05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고도근시로 인해 라식이 불가능한 사람들의 경우 렌즈 착용의 불편함을 겪고 시력교정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높은 각막 절삭량으로 인해 수술을 포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고도근시, 난시 환자에게 대안으로 렌즈삽입술(ICL)이 있다.

렌즈삽입술(ICL), 무엇일까? 이는 특수렌즈를 삽입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의 시력교정술이다. 선명하고 안정적인 시력을 보장하는 렌즈삽입술(ICL)은 기존 라식과 라섹처럼 각막을 깎지 않기 때문에 고도근·난시를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해결책이 되어주고 있다. 이러한 장점이 있어 각막 손상으로 인한 부작용 안구건조증, 빛 번짐, 원추각막증 등의 발생 확률이 낮다. 또한, 언제든 추후에 삽입된 렌즈를 제거할 수 있어 퇴행 부작용 우려가 없다.

이처럼 렌즈삽입술(ICL)은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한다. 그러나 그만큼 기존 시력교정술에 비해 시술의 난이도가 높다. 렌즈삽입술(ICL)은 환자의 안구공간을 정확히 측정하여 렌즈를 삽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안구공간을 정확하게 측정하지 못하였을 시, 삽입되는 렌즈가 안구공간과 차이가 나게 될 경우 흐릿한 시야,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렌즈삽입술을 진행하기 앞서, 수술할 곳의 의료장비와 의료진의 실력 등의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렌즈삽입술(ICL)은 장점이 우수한만큼 높은 난이도를 요구하는 시력교정술이다. 그러므로 수술을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수술할 곳의 의료전문의의 임상 경험이 풍부한지, 노하우를 갖췄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밝은눈안과 강남교보타워점 천현철 대표원장

 


가장 많이 본 기사
오늘의 베스트 5
현대인의 병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