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나만 몰랐던 청년수당…서울시 청년수당 지급기준·비용 ‘한눈에!’ “나도 받을 수 있을까?” 확인하자
2019-02-20 08:03:12
김미나
▲    서울시에서 지급하는 청년수당 (사진=ⓒ 서울시 청년수당 홈페이지)

[메디컬리포트=김미나 기자] 최악의 최업난을 맞은 현재, 취업을 준비하는 데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기본적인 생활비와 더불어 구직에 필요한 비용을 감당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서울시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을 위해 청년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청년수당을 받을 수 있는 기준과 지급 비용을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자.

 

서울시 청년수당이란,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현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돕는 수당을 말한다. 매월 50만원 씩 최대 6개월까지 비용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렇게 지급받은 청년수당은 시험 응시료나 학원 수강료나, 면접에 참석하기 위한 교통비와 식비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취업 준비 뿐 아니라 생활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단 취지에 맞지 않는 사용은 불가능하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자격은 ‘서울에 거주하는 19세~34세 취업 준비생’이다. 주소지가 서울시고, 구직을 할 의지가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청년이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매년 책정된 예산에 맞게 그 인원 수를 조정하고 있다. 작년의 경우에는 약 7000여 명의 취업 준비생이 혜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