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이상 있는 임플란트, 임플란트재수술로 해결가능해
등록일 : 2019-02-22 09:00 | 최종 승인 : 2019-02-22 09:00
최다영
[사진 : 평택임플란트 치과 팀플란트치과 김태득 대표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현대사회는 백세시대로 기대수명이 길어졌으며 그에 따라 노년층까지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젊은 시절부터의 관리가 매우 중요한 상태다. 젊다고 해서 모두 건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건강관리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고 있기도 하다. 

치아 역시 노화에 따라 급격히 악화되는 신체부위로써 평소 관리를 꾸준히 하지 않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정기적으로 치과검진을 받는 것이 좋은데, 요즘은 노화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예기치 못한 사고로 치아를 상실하여 임플란트를 많이 찾는 추세다. 현재 각 치과에는 임플란트가 보편화되고 있어 대중적으로 확산되는 치료이지만 모든 사람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많은 환자들이 시술을 받고 있는 만큼 실패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반영구적으로 써야 하는 자신의 임플란트를 신중하게 알아보지 않고 진행하게 되면 좋지 않은 결과를 이끌어내어 결국에는 임플란트 재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임플란트 재수술은 임플란트가 어떠한 이유로 탈락했을 경우 다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수술을 말하는데, 한번 실패한 임플란트를 건강한 임플란트로 다시 만들어주는 방법이므로 필요성이 있다면 꼭 시술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수술 실패의 원인과 무관하게 다시 같은 과정을 반복적으로 겪어야 하는 것은 통증과 비용 등 환자들에게 커다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튼튼하게 식립하고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임플란트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임플란트 시술 실패로 임플란트가 탈락한 경우, 임플란트 주위염으로 뿌리가 노출된 경우, 골융합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 잇몸 퇴축으로 인한 심미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등이 대표적이므로 이런 점을 주의해야 한다. 

임플란트 시술 시 재수술이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우선이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임플란트에 이상이 생겼다면 즉시 치과를 찾아 조치를 취해 재수술까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우선이다. 

도움말 : 평택임플란트 치과 팀플란트치과 김태득 대표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