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회기역치아교정 치과 연세오직치과교정과 최해리 원장]

최근 많은 환자들이 치아교정을 통해 치아의 아름다움은 물론 기능적인 면에서도 큰 효과를 얻고 있다. 치아교정의 종류와 방법이 다양해지고 교정술이 발전한 결과다. 과거에는 치아교정이 불가능했던 환자들도 최근 들어 교정치료가 가능해지고 치아개선도 이루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치아교정을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환자가 존재한다. 치아교정을 하면 여러 면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나, 긴 교정치료 기간이 마음에 걸리기 때문으로 보여진다.

치아교정은 치아이동을 강제로 유도해 올바른 치아상태를 잡아주는 방법을 뜻한다.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일정 부분 시간의 흐름이 필요한 것이 맞다. 그러나 최근들어 초창기 치아교정과 비해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치아교정 방법이 선보이고 있다. 자가결찰 방식 교정치료가 대표적이다.

자가결찰 방식의 교정치료 중 데이몬클리어 교정을 대표적인 예로 들고 있다. 데이몬클리어 교정은 일반적으로 많은 환자들이 하는 일반 치아교정과는 달리 브라켓과 와이어를 하나 하나 따로 조여주지 않고 클립형 장치로 이루어져 별다른 과정 없이 닫아주는 것만으로도 브라켓과 와이어를 연결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이 데이몬교정은 일정한 압력으로 교정기간을 효율적으로 단축시키고 통증 역시 경감시켜준다는 장점도 갖고 있는데, 최 원장에 따르면 브라켓과 와이어 간의 마찰이 적어 효과적인 교정이 가능하며, O-ring이나 Metal tie는 사용하지 않고 결찰하는 원리이기 때문에 전체 치료기간을 상당 기간 단축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데이몬클리어교정'은 긴 교정치료 기간에 대한 심리적인 부담감을 느끼는 경우 선택하기에 좋고 확실한 효과도 볼 수 있다"며 "중랑구, 외대입구역, 동대문구에서 치아교정 교정치과를 찾는 환자 중 자가결찰 방식으로 통증을 줄이는 방식을 선택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교정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치아교정치과에서 심미적으로 최대 효과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도움말 : 회기역치아교정 치과 연세오직치과교정과 최해리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