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매선 이용 코성형, 얼굴형에 맞는 교정 필요해
2019-02-19 19:07:00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상반기 취업을 앞두고 비절개 코성형이나 코필러, 미스코, 하이코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실을 이용한 미스코, 하이코, 비너스코의 경우 절개성형수술과 비교했을 때 비용 부담이 없고, 일상생활복귀가 빠르기 때문에 방학이나 연휴를 이용해 시술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많다. 코는 얼굴 중심부에 위치하여 조금만 달라져도 인상이 달라지는데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두꺼운 매선을 사용하여 뭉툭한 코끝성형은 물론 콧대, 미간까지 잡아주고 올려줄 수 있는 한방코성형인 비너스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로아한의원 인천점 이슬비 원장은 “한방코성형은 의료용 실인 매선을 자입하여 코끝을 올려주고, 콧대를 높이는 비절개코성형 방법이다. 이렇게 사용되는 매선은 두꺼운 두께의 돌기가 있어 매부리코와 콧날개 교정까지 가능하다. 또한 딱딱한 보형물이 아닌 탄력이 있는 실이기에 시술 후 코끝을 만져도 이물감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또한 사용된 매선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최상위등급으로 허가받은 스캐폴더 매선으로, 시술 후 1~2년간 체내에서 서서히 녹아 소멸되지만, 그 과정에서 시술부위의 조직이 증가해 30~50%의 높이가 유지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남자와 여자 모두 코성형에 있어서 얼굴형에 맞게 코의 모양을 잡아주고 적절한 높이로 교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자의 미적 감각에 따라 완성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나 추천 후기만 보고 병원을 선택할 것이 아니라,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