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안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여성의 민감한 부분인 여성질환은 부끄럽거나 부담스럽다는 이유로 치료시기를 놓쳐 질환이 악화 되거나 합병증까지 생기는 경우를 볼 수 있다.

증상이 나타날 시 조기 치료를 하지 않으면 요실금, 방광염 등 다양한 합병증에 노출될 수 있으며 최근 여성들은 본인 건강과 미를 위해 여성질환과 질 성형에 관한 치료를 받으려는 방문이 늘어나고 있다.

전과는 다르게 최근 여성들은 결혼 유무와 나이에 상관없이 본인의 건강이나 미용을 위해 질 성형수술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여자케겔운동과 질 수축 운동기구에 관심을 가지며 질성형수술(이쁜이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도 늘고 있다.

다양한 여성성형수술 방법 중 이쁜이수술방법은 질 안쪽부터 입구까지 거의 일관되게 골고루 줄여 주고, 질 벽에 주름효과를 만들어주며, 질이 늘어지게 되면 만성적인 경부염이 올 수 있는데 수술을 하게 되면 질이 깊어져 방광염, 질염 치료 효과 등을 볼 수 있어 각종 부인병 질환으로부터 예방이 가능하다.

또한 질 괄약근을 당겨 묶어주며 주변 근막을 고르고 정확히 교정해주므로 질 수축력 향상은 물론 직장탈, 방광탈의 치료도 함께 할 수 있고 요실금 증세도 상당 부분 호전될 수 있다.

질이 늘어지게 되면 만성적인 경부염이 올 수 있는데 수술을 하게 되면 질이 깊어지기 때문에 방광염이나 질염 등 각종 부인병 질환으로부터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소음순수술, 질성형수술은 여성의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1:1 상담과 정밀검사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찾아야 하며 여성성형수술후기, 가격 등을 꼼꼼히 따진 후 본인에게 맞는 수술 계획으로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여성성형수술을 받을 수 있다.

여성 질환을 부끄러운 것으로 여기지 말고 본인 스스로도 다양한 정보를 습득하며 전문가를 통해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합병증 예방에 바람직하다.

또한 질성형수술은 질 건조증, 성교통 등 부작용 발생으로 재수술을 받는 경우가 있으므로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받아야 바람직하다.

도움말 : 인천 한사랑산부인과 심상인 원장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