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세련된 안면윤곽, ‘사각턱축소술’이 해답! 정면까지 V라인 만드는게 포인트

2019-02-20 09:00:00 최다영 기자
[사진 : 갸름한성형외과 김남호 원장]

기존 미인이 크고 시원스러운 눈망울과 오똑한 콧대만으로 충분히 ‘아름답다’는 평가를 받았던 것과 달리, 이제는 작고 갸름하면서 부드러운 안면윤곽이 미인의 기본 조건이 됐다.

특히 하관이 필요이상으로 각지고 발달한 사각턱은 전체적인 인상을 나이 들어 보이고 남성스럽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사각턱을 없애는 방법에 관심을 가지고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는 모양새다.

턱 라인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으로는 경락마사지나 윤곽주사, 사각턱보톡스 주사시술 등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넓고 큰 턱 뼈를 갸름하고 날렵하게 바꿔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역시 안면윤곽수술인 사각턱축소술이다.

사각턱축소술은 말 그대로 얼굴 뼈의 각지고 넓은 부분을 이상적인 얼굴형에 맞게 다듬는 안면윤곽수술이다. 주로 턱 전체 라인을 곡선으로 길게 절골하고 정면에서 보는 턱 뼈의 폭을 줄여 매끄럽고 갸름한 얼굴 라인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술은 발달된 사각턱 뼈의 구조 중, 가장 바깥쪽 겉 표면 피질골을 절제하며, 개인 별 필요에 따라 근육 위축술을 병행함으로써 얼굴뼈와 턱 저작근의 발달로 넓고 큰 얼굴을 확실하게 세련된 V라인으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사각턱축소술의 가장 큰 장점은 얼굴 전체 크기를 작게 만들면서 라인을 갸름하게 만든다는 점이다. 수술 후 나이가 훨씬 어려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때문에 예뻐지고 싶은 젊은 여성들 사이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안면윤곽수술로 손꼽힌다.

다만 자연스러우면서도 정면에서 얼굴이 최대한 작아지고 갸름해지는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주의해야 할 사항이 많다. 무엇보다 얼굴뼈를 절제하는 고난이도의 수술인 만큼, 수술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안전성과 부작용 우려를 없앨 수 있는 수준 높은 수술실력이 필요하다.

사각턱축소술은 얼굴의 황금비율에 따라 뼈의 두께와 넓이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진단할 수 있어야 수술 후 처짐을 최소화 하면서 더 효과적인 안면윤곽수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병원의 안전시스템과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은 어떤 것인지 등을 제대로 파악한 뒤 결정해야 한다.

또 안면윤곽수술의 경우, 일반적으로 수술에 따른 출혈이나 통증, 염증, 감염 등의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으므로 수술 전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신중한 상담 후, 수술 전후 케어 시스템이 있는 병원에서 수술 받을 것이 권장된다.

도움말 : 갸름한성형외과 김남호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B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