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얼굴 각질 제거 및 모공 관리 필링... 상담 후 개인 특성에 맞는 시술 골라야
2019-02-19 15:29:49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더불어 학생들부터 성인들까지 피부 관리에 대한 고민이 많다. 그 고민은 대부분 피부트러블과 모공, 블랙헤드가 원인이며 피부 트러블의 경우, 수면 부족이나 스트레스 등이 원인일 수 있다. 하지만 전문의료진들은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것만으로 어느 정도 피부 트러블 예방이 가능하다고 말한다.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필링 시술이 있다. 필링은 각질과 모공 속 모낭충, 노폐물과 블랙헤드, 화이트헤드까지 없애 주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죽은 표피 세포인 각질은 평상시 수분크림 및 로션 등 보습제의 흡수를 저해할 수 있어 피부관리에 애로사항을 가져올 수 있다. 따라서 필링은 이를 제거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탈바꿈 시켜 피부결과 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필링의 종류에는 생크림필, 아쿠아필, 스킨스켈링이 있다. 각 필링 시술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개인에게 알맞은 필링을 받을 것을 권고한다.

생크림필은 양귀비의 성분이 베이스가 된 필링 방법으로, 각질 제거와 모공 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분을 보호하여 촉촉한 탄력을 유지하면서 영양 공급이 한꺼번에 이루어진다.

AHA, BHA를 함께 이용하여 각질을 고활성으로 제거하기 때문에 변화된 피부를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양귀비꽃 추출물로 공급된 피부 영양은 재생과 면역력을 향상시켜 줌으로서 색소 침착, 홍반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이 모든 프로그램을 한꺼번에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다.  

아쿠아필은 3단계의 특수 솔루션을 거쳐서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피지 그리고 각질, 노폐물들을 하나로 결합시킨 후 부드럽게 만들어 제거한다. 트러블의 원인인 모낭충과 노폐물을 제거해 여드름을 미리 예방한다.

스킨스켈링은 특수한 스케일링 약품을 이용하여 피부의 가장 바깥 층인 표피의 죽은 세포들을 얇게 녹여내는 일종의 박피다. 모공을 덮는 각질을 제거함으로써 피지 배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며, 피부의 재생까지도 도와준다.

간단하게 받을 수 있는 필링 시술이지만, 주의사항은 반드시 지켜야한다. 주의사항으로는 시술 후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기 때문에 수분크림 및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말고 꼭 발라야 하며, 3일간은 운동과 음주 및 찜질방, 사우나 방문을 금하고, 충분히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또한 필링은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서 자신의 피부 컨디션을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며, 받은 후 가려움증이나 부기가 가라앉지 않고 지속될 경우 반드시 다시 내원하여 추가적인 케어를 받아야 한다.

도움말 : 아비쥬클리닉 범계점 임현정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