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진짜버스폰, 갤럭시노트9·8·갤럭시S9·S8·노트5 지원금 확대, "가격 저감화"
2019-02-19 14:46:24
양진영

최근 이동통신3사(SKT, KT, LG유플러스)는 동시에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공시지원금을 크게 인상하면서 세몰이에 나서고 있다. 올해 5G(5세대 이동통신)가 본격 개막하는 시점을 앞두고 연초부터 이통사의 기싸움이 치열하다. 이동통신 3사에서 동시에 프리미엄 스마트폰 공시지원금을 확대한것을 두고 업계는 "연초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것" 이라는 분석을 내놓는다.

이처럼 통신3사(SKT, KT, LG유플러스)가 연초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지원금을 크게 인상하자 국내 온라인 휴대폰 관련업체들은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일제히 가격을 대폭 인하시키면서 판매경쟁에 나서고있다,

이에 KAIT공식인증업체 네이버카페 '진짜버스폰' 은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대폭 확대하고 높은 가격으로 구입을 망설였던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을 지원금 확대 지원을 통해 최소 50%부터 100% 가격을 낮춘 다 수의 기종들을 선보이고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내용에 따르면 갤럭시S8, 노트5, LG G7 는 100% 할인된 공짜 가격을 시작으로 갤럭시S9, 갤럭시S9 플러스, 아이폰7 10만 원대, 노트8 20만 원대, 아이폰X 40만 원대, 갤럭시노트9 40만 원대에 제공하여 최소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중이다. 또한 갤럭시 S10, F 출시일 전까지 온라인 사전예약도 진행 중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침체기를 격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은 상향평준화된 성능으로 늘어난 교체주기, 혁신에 부재" 도 있지만 "신작 스마트폰들의 높은 가격 도 중요 원인중 하나인 것으로 보인다" 며 이에 지난해 출시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확대하고 동시에 마진을 최소화하는 "가격 저감화" 전략으로 온라인 스마트폰 시장의 주도적 역활을해 이용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최신폰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 밖에도 아이폰XS·XR·XS맥스 구입시 아이폰에 단짝 정품 에어팟 을 번호이동 기기변경 구분없이 증정 기기와 동시에 묶음으로 발송해 바로 사용가능하며 추가로 통신사 상관없이 벨킨무선충전패드 도 증정한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소비자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기 위해 수도권 지역은 당일 무료 퀵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갤럭시노트9·8·갤럭시S9·S8·노트5등 지원금 확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카페 '진짜버스폰'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