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기미, 잡티 제거레이저 치료, 정확한 피부진단과 맞춤시술 필요해
2019-06-08 09:00:05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겨울은 자외선 노출이 적어 자외선 차단에 큰 신경을 쓰지 않게 된다. 그러나 지난여름의 강했던 자외선으로 발생했던 기미잡티는 건조한 날씨 때문에 더욱 도드라져 보인다. 이에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으로 화장품, 마스크팩을 사용해보지만 기간이 오래 걸리는 것은 물론 한계가 있어 고민인 이들이 많다.

이에 피부과의 기미잡티레이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개인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색소치료를 진행한다면 얼룩덜룩 어두웠던 피부를 깨끗하고 화사하게 변화시킬 수 있다. 또한 피부재생, 노화방지 등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기미잡티레이저는 초기에 이루어지는 것이 좋다. 기미, 주근깨, 잡티, 검버섯 등은 점점 크기가 커지고 색이 진해지기 때문에 방치될수록 치료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악화되기 전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 및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맞춤 기미주근깨레이저 치료가 이루어지는 것이 좋다. 개개인마다 색소의 깊이, 분포 범위, 발생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파장을 가진 레이저들을 병행해 치료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다.

피코웨이, 피코슈어, 레블라이트, 젠틀맥스 프로 등 다양한 기미잡티레이저들이 증상에 따라 올바르게 조합되어 사용되고 있다. 멜라닌색소를 제거해주는 것뿐 아니라 혈관인자 제거, 피부 재생치료 효과도 얻을 수 있는 레이저들로, 색소만을 선택해 제거해주기 때문에 주변 피부 손상 없이 안전한 색소치료를 도와준다.

기미, 잡티, 주근깨를 제거하는 시술의 경우 무엇보다도 레이저의 에너지 강도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다양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피부과 의료진과의 상담으로 정확한 피부 진단은 물론 정확한 맞춤 시술이 진행되어야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다.

도움말: 부산해운대센텀 뮬피부과 최윤덕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