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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링가 섭취방법'에 궁금증↑, 왜?…'효능'보니 '슈퍼푸드'라 불릴 만도
2019-02-19 14:11:03
성대식

[메디컬리포트=성대식 기자] 요즘 전 세계적으로 곽광받고 있는 슈퍼푸드가 있다. ‘모링가’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이름부터 생소한 모링가의 효능은 과거 미국 국립 보건원 연구에 나타난 결과에 따르면, 모링가에는 우리 자신이 만들 수 없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가 있다고 알려졌다. 특히 모링가 잎에는 칼슘, 베타카로틴, 단백질, 비타민C 등이 풍부해 피부 염증 및 상처를 치료하는데 효능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제대로 건조시킨 모링가잎에는 칼슘이 우유의 17배 정도 가지고 있으며, 시금치보다 25배 높은 철분, 베타카로틴이 당근의 10배 정도 가지고있다. 비타민C는 오렌지보다 7배 단백질은 계란의 4배 정도 높은 함유량을 자랑한다. 아연은 100g당 1.59mg 정도 가지고있다. 이에 최근 들어 모링가 섭취방법을 궁금증도 높아지고 있는데, 섭취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모링가를 분말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두유, 미온수에 타서 섭취하면 된다. 기적의 나무라는 명칭을 가진 모링가, 모링가 씨앗효능은 무엇일까?

▲모링가는 당뇨에 좋은 음식 및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힌다. (사진=ⓒGetty Images Bank)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모링가 효능이 화제를 받기 시작한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부터다. 인도 바로다 대학에서 진행한 동물 연구(2003)에서 모링가 추출물을 12주간 복용시킨 후 계속 지켜본 결과, 혈청 콜레스테롤이 50% 낮아진 것을 발견했으며 죽상 동맥경화성 플라그 형성이 86%가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혈당 조절

모링가 차는 혈당을 정상화시키는 데도 도움을 준다. 당뇨병 증상이 나타난 실험쥐를 대상으로 3개월간 모링가 분말 형태를 계속해서 먹게 한 결과 식사 후 혈당을 낮추는 데에 도움을 주었다. 모링가가 가지고 있는 ▲클로로겐산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케르세틴-3-글루코시드 성분이 혈당을 정상적으로 관리해준다.

면역력 증진

모링가 분말에 함유된 여러가지의 황산화 성분과 비타민 C가 무수히 많아 면역력 증진에 탁월하다. 환절기나 겨울철에 많이 걸리는 계절성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위장 장애 완화

모링가잎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장내 운동을 도와주어 변비 해소에 효과적이다 또, 최근에는 모링가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 모링가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내의 지방을 흡수하여 감소시키는 데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기 때문이다.

수면장애 완화

잠들기 몇 시간 전에 모링가잎을 달여낸 차를 마시면 불면증 개선에 기여한다. 모링가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미노산과 트립토판이 멜라토닌을 이루는 데에 남다른 역할을 해 편안한 잠을 제공해준다. 게다가 세로토닌을 만드는데 기필코 필요한 비타민 B6도 모링가에 많이 함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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