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난이도 높은 ‘코재수술’,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거쳐야
2019-02-21 09:00:00
최다영
[사진 : 브라운성형외과 한준 원장]

가장 이상적인 코의 첫 번째 조건은 본인의 얼굴이나 이미지와 조화롭게 잘 어울리는 지이다. 하지만 본인과 잘 어울리지 않거나 들창코, 휜코, 매부리코 등 불만족이 있다면 코 성형으로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의료진의 충분한 상담이 이뤄지지 않았다거나, 수술 후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은 경우, 개인에게 맞지 않은 수술법을 적용하는 경우, 보형물과 맞지 않는 경우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부작용이 발생했다면 재수술이 불가피 하다.

코 재수술은 1차 성형 후 최소 6개월 이상이 지나 수술 부위가 안정된 시점에 수술이 가능하다. 하지만 염증이 심하거나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수술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코 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난도가 높으며, 이미 한번 수술의 부작용을 겪었기 때문에 환자의 심적인 부담이 늘어날 수 있다.

수술 부위의 상태도 첫 수술보다 좋지 않은 상태에서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코재수술 병원을 찾을 때에는 부작용의 원인이 무엇인지 등 현재 상태를 명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맡기는 것이 좋다.

성공적인 코재수술을 위해서는 수술경험과 숙련도가 높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원인에 알맞은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부작용의 원인과 그에 따른 보형물, 자가조직 선택 등 모든 부분을 꼼꼼히 따진 다음 수술방법을 선택한다면 2차, 3차 코재수술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재수술을 할 때는 코재수술에 대한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집도하는 것이 좋으며, 마취과 의사가 상주하는지, 최첨단 검진 시스템을 갖추는 지 등 성형외과의 안전시스템을 확인해보는 것이 부작용이나 재수술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브라운성형외과 한준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