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쌍꺼풀재수술, 수술방법과 시기까지 고려해야
2019-02-19 11:40:00
양진영

미용성형수술 중에서 가장 보편적인 수술은 무엇일까?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쌍꺼풀수술을 떠올릴 것이다. 사람을 볼 때 가장 먼저 보는 신체 부위 중 하나가 눈이기도 하고, 사람의 인상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렇게 쌍꺼풀 수술은 가장 대중적인 수술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이루어지는 수술이니만큼 재수술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쌍꺼풀재수술을 진행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쌍꺼풀의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쌍꺼풀라인의 높이가 너무 높거나 낮은 경우, 쌍꺼풀수술을 진행했지만 풀려서 짝눈이 되거나, 수술 뒤 시간이 지나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처졌거나, 쌍꺼풀라인의 흉터가 많이 남은 경우 등이다.

쌍꺼풀재수술은 재수술을 하게 된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진행해야 한다. 기존 쌍꺼풀 수술 후에 생긴 흉터나 라인, 피부두께와 늘어짐 더불어 개개인마다 다르다고 할 수 있는 근육, 피부두께, 동공위치, 눈 꼬리 각도 등까지 고려해야한다.

쌍꺼풀재수술은 첫 수술의 실패 원인을 분석한 뒤, 새로운 쌍꺼풀 라인을 고려해 디자인을 진행하게 된다. 수술 시에는 기존의 잘못된 라인의 조직을 박리한 뒤, 잘못된 라인을 풀어주고, 불필요한 흉터조직을 제거하게 된다. 그 후 개개인별 눈의 특징에 맞춘 수술방법으로 새로운 쌍꺼풀라인을 생성한다.

쌍꺼풀 재수술 가능 기간은 보통 6개월에서 1년이 지난 후를 잡게 되지만, 수술부의의 염증과 흉터, 조직의 양을 고려하여 수술 시기를 잡아야한다. 재수술을 원할 경우에는 반드시 풍부한 경험과 사례가 있는 병원의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신뢰 가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압구정 더성형외과 황진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