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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
등록일 : 2019-02-19 10:00 | 최종 승인 : 2019-02-19 10:00
김남준
▲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종아리 얇아지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여성분들의 워너비 중 하나는 잘 빠진 다리라인이다. 말랐는데 종아리에 알이 많아 고민이 많은 사람들도 있으며 종아리만 두껍다거나 어릴적 수영으로 인하여 종아리에 대한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있다. 종아리는 하체의 중요한 부분으로, 전체적인 하체운동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몸의 변화를 원한다면 식단관리도 같이 하는 것이 좋다.

▲ 다리가 붓는 부종이 있는 사람들도 하면 좋은 다리운동(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매끈한 종아리를 만들기 위한 습관

종아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좋은 습관으로는 취침할 때 다리 밑에 베개를 두어 가슴보다 높이 올려두고 자면 다리 피로 회복을 도와준다. 다리를 꼬는 행위는 좋지 않은 습관으로 종아리에 알이 있는 사람이라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수시로 손으로 주물러 주는 것이 좋다. 장시간 앉아 있는다면 틈틈히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종아리 얇아지는 효과와 부종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은 운동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 식단조절과 함께 하면 좋은 다리스트레칭(출처=게티이미지뱅크)

누워서 하는 종아리 운동

  1. 누운 상태로 다리를 들고 쭉 뻗은 후 고개를 살짝 들어준 뒤 팔도 앞으로 뻗는다.
  2. 다리는 ㄱ자 형태로 접은 후 상체를 들어준다.
  3. 두팔은 시선과 함께 정면으로 향하게 뻗는다.
  4. 1세트에 5회정도 반복해준다.

서서하는 종아리 다른운동

  1. 두 손을 허리에 놓은 뒤 정자세로 선다.
  2. 왼쪽 다리를 옆으로 자극이 갈 정도로 올렸다가 내려준다.
  3. 허리 잡은 손은 고정 상태로 유지해주고 왼쪽과 오른쪽을 15번 정도 반복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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