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치아교정 교정기 부담 있어 망설였다면 설측교정으로 심미성 문제 해결
2019-02-19 09:00:00
최다영
[사진 : 홍대치아교정 치과 서울제니스치과 서진원 원장]

[메디컬리포트=최다영 기자] 가지런하고 정돈된 치열을 가지고 있다면 좋은 인상을 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이는 치과의 치아교정 치료를 통해 가능하지만 대부분 치아교정 시 눈에 잘 띄는 교정장치가 신경 쓰이는 바람에 쉽게 치료를 시작하기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치아교정의 장점을 잘 알고 있지만 교정치료의 가장 장애인 심미성이 우려되기 때문이다.

일반적인 교정 장치의 경우 금속으로 되어있어 눈에 잘 띌 수 밖에 없는데, 최근에는 치아교정 시 심미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설측교정 방법으로 이를 해결하고 있다. 홍대치아교정 치과 서울제니스치과 서진원 원장에 따르면 이 설측교정은 교정장치가 잘 보이지 않도록 안쪽 치아면에 브라켓을 붙이는 교정방법으로써 교정장치가 눈에 보이지 않아 매우 뛰어난 심미성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때문에 심미성 면에서 문제될 여지가 없으면서도 이물감도 없고 발음문제도 없어 대외활동이 많거나 면접을 준비하는 경우, 서비스업 종사자 등 교정장치 노출이 꺼려지는 경우 적절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치아 안쪽 혀 방향으로 교정장치를 부착하기 때문에 뺨과 입술에 닿는 불편함이 비교적 적은데다 일반 교정에 비해 상대적으로 충치 발생률이 적다는 것도 장점이며, 돌출입을 가진 경우에는 더욱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이다.

설측교정은 진료 시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한다는 점으로 인해 일반 치아교정 치료에 비해 비용이 좀 더 고가이긴 하지만 교정치료의 가장 단점으로 꼽히는 심미성을 해결한 치료법이다. 교정 장치를 붙인 초기에는 음식 섭취가 약간 어려울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며 조금씩 적응해 갈 수 있고 이 외에는 어려운 점이 없으므로 미적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추천할 만 하다.

도움말 : 홍대치아교정 치과 서울제니스치과 서진원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