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첫수술보다 심한 코재수술 붓기, 원인과 회복 방법
2019-02-19 09:00:00
양진영

성형 후 붓기는 개인의 피부상태나 수술 종류 등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성형 후 잘못된 관리로 인해 수술부위가 덧나는 등 붓기 회복이 더디거나 회복이 되지 않아 재수술을 선택하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성형수술을 결정할 때 자신의 피부상태와 회복력 등을 고려해 조금 더 신중해야 하며, 성형 후에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 빠른 회복을 도와야 한다.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일 경우에는 봉합 부위의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주어야 수술 상처부위가 덧나지 않으며 수술과정에서 생기는 혈관조직 손상으로 염증이 발생하고, 혈장성분이 유출돼 붓기가 나타나기 때문이다.

특히, 재수술 중에서도 코재수술은 첫수술보다 수술 시간도 오래 걸릴뿐더러, 첫 수술보다 진행과정도 많아 붓기가 더 심할 수 밖에 없다. 수술 후 붓기는 개인차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재수술은 수술 후 일주일에서 열흘 사이 70~80%의 급성붓기가 빠진다.

또한 성형수술의 종류가 다르고, 체질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붓기 관리에 한 가지 방법만 집중하기 보다는 붓기에 도움되는 방법을 실행해 보는 것이 좋다. 코재수술 후 가장 좋은 방법은 냉찜질이나 추가적으로 간단한 산책이나 호박즙 섭취로 보조해줄 수 있고 붓기나 회복이 남들보다 느린 경우 주사요법이나 붓기레이저를 받을 수도 있다.

도움말 : 코웰성형외과 강창균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