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 인기있는 '김씨네 편의점' 내용이 대체 뭐길래...아시아인이 주인공?

2019-02-17 12:22:00 최소율 기자
캐나다에서 인기있는 '김씨네 편의점'(출처=CBC제공)

캐나다에서 인기있는 '김씨네 편의점'에대힌 궁금증 커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 방영된다는 소식이 눈길을 끈다. '김씨네 편의점'은 캐나다 토론토 시내에서 편의점을 운영하는 한국인 이민가족의 삶을 그려낸 시트콤으로 김씨 가족은 아빠인 '미스터 킴'과 엄마인 '미시즈 킴', 성인이 된 아들 '김 정' 그리고 딸 '김 자넷' 모두 동양인으로 구성돼 있다.

'김씨네 편의점'의 창작자인 최인섭(Ins Choi)씨는 어렸을 때 가족이 한국에서 캐나다로 이민왔는데 최씨가 이민했을 당시 한인 친구들의 부모님들 대부분은 편의점을 운영했고 이에 생기는 에피소드를 드라마로 구성한 것.

1980년대 캐나다 토론토를 배경으로 한국 이민 가족 이야기를 다룬 '김씨네 편의점'은 2016년 10월 캐나다 국영방송 CBC에서 방송돼 인기를 끌었다. 2017년에는 '캐네디언 스크린 어워드'에서 11개 부문 후보로 올랐고, 주인공 아빠 역 배우 이선형은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이런 캐나다 인기에 힘입어 한국에서도 방영하는데 지난해 12월 TV조선 측은 '김씨네 편의점'을 국내 최초로 방영한다고 밝혔다.

TV조선 측은 "'김씨네 편의점'의 국내 최초 TV 방영을 통해 해외 인기 프로그램을 국내 시청자들에게 빠르게 전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우수한 콘텐츠를 신속하게 편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리포트=최소율 기자]

B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