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칼럼] 눈성형, 부작용에 노출된 환자들 개선 위한 눈재수술
2019-02-18 09:00:00
양진영

[메디컬리포트=양진영 기자] 눈 성형은 성형수술 중 가장 보편적인 수술로 인식되고 있다. 성형의 발달로 과거에 비해 짧은 수술 시간과 회복기간으로 많은 이들이 ‘눈 성형은 쉬운 수술’, ‘누구나 해도 되는 수술’이라고 생각한다. 눈은 시각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일 뿐만 아니라, 타인이 나를 보는 첫 이미지를 완성 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눈성형은 첫 수술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좋지만, 신중하지 못한 잘 못 된 선택으로 부작용이 일어난다면 눈재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특히, 새학기를 앞둔 학생들과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막연하게 간단한 수술이라고 생각했던 쌍커풀 수술을 진행 후 만족도가 떨어지거나 근육이 끊어지는 등 각종 심각한 부작용으로 병원에 내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눈재수술은 이미 한 번 수술한 부위를 다시 건드려야 하기 때문에 첫 번째 눈성형보다 월등히 높은 난이도를 필요로 하는데, 단순히 눈을 크고 또렷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아니라, 1차 수술의 실패 원인을 찾고 분석한 후 재수술의 방법과 디자인 등을 결정해야 한다.

눈매교정이 과하게 되어 근육이 끊어지거나 삼각형 눈매가 된 경우, 함몰 흉이 있고 흉터가 잘 보이는 경우, 양쪽이 짝짝이거나 비대칭인 경우 등 현재 자신의 상태를 면밀히 살핀 뒤, 눈재수술 방법을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상의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재수술의 적정 시기를 파악하는 것 역시 중요한 문제다. 보통 첫 수술 후 최소 6개월 이상 지나야 눈재수술이 가능한데, 이는 첫 수술 후 흉터나 피부 조직이 안정화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눈재수술은 첫 수술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병원 선택에 신중하지 않으면 또 3차 수술로 이어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재수술을 결정하기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눈성형이 간단한 성형이라는 인식 때문에 무조건 싼 비용만 선호하게 되면 부작용이 나타나기 쉽고 이로 인해 재수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반드시 의료진의 미적 감각과 다양한 케이스의 수술 경험이 중요하고, 개개인의 미적 관점과 눈의 특징 및 현 상태를 고려한 후 재수술을 진행해야 성공적인 눈재수술이 이루어져 또 다시 실패하지 않는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강남 퀸즈파크 성형외과 임지현 원장


오늘의 베스트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