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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유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롤린유산균보다 효과 좋을까? 성분 및 먹는 방법은?
2019-02-15 20:47:07
이지선
(사진=ⓒGetty Images Bank) 
 

 

모유유산균이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롤린 유산균에 이어 장에 좋은 음식이자 다이어트 음식으로 떠오르면서 사람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같은 유산균 같은 모유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롤린 유산균의 차이점에 대해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도 많다.

 

모유유산균이라고 하는 락토바실러스 가세라 BNR17은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고 체지방 감소 효능을 갖고 알려졌다. 모유유산균이란 임산부들이 임신 초기부터 모유 수유기간까지 먹는 유산균이어서 ‘모유유산균’이라는 별칭이 붙었다.

 

 

 

 

한편 프리바이오틱스는 장 내 좋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일종의 식이섬유로 장내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를 증식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란 장 내에 살아 있는 유익균으로 장 운동을 촉진해 변비를 막아주고 비만의 원인인 유해균을 억제하는 효능을 갖고 있다.

 

 

 

(사진=ⓒGetty Images Bank) 
 

프롤린 유산균도 비만 세균을 죽이는 유산균 중 하나다. 프롤린 유산균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과민성대장중후군을 예방하고 비만 세균인 피르미쿠테스균을 죽이는 역할을 한다.

 

 

 

프롤린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모유유산균 모두 시중에 알약이나 가루 등의 형태로 판매중이다. 하지만 프롤린 유산균이나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모유유산균의 효능만 믿고 추천받은 제품을 과다 복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뒤 복용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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